한.일전 패배…韓 펜싱, 금6·은3·동3 마무리
4회 연속 AG 펜싱 종합 우승…단체전 전원 입상

 

29일 중국 항저우 전자대학 체육관에서 열린 19회 항저우 아시안게임 펜싱 여자 사브르 단체 준결승 일본과의 경기에서 진 윤지수가 아쉬워하고 있다. /연합뉴스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 펜싱 종목 마지막 날 여자 사브르와 남자 에페 대표팀이 각각 단체전에서 동메달을 획득했다.

마지막 날 단체전 두 종목에서 모두 동메달을 가져온 한국 펜싱은 이번 대회에서 금메달 6개, 은메달 3개, 동메달 3개로 마무리했다. 한국은 2010년 광저우 대회부터 4회 연속 아시안게임 펜싱 종합 우승을 달성했다.

윤지수, 홍하은(서울특별시청), 전은혜(인천광역시 중구청), 최세빈(전남도청)으로 구성된 여자 사브르 대표팀은 29일 중국 항저우 전자대학 체육관에서 열린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 단체전 준결승에서 일본에 42-45로 패배하며 3위로 경기를 마쳤다.

아시안게임 펜싱에선 개인·단체전 모두 준결승 패자에게 공동 동메달을 준다.

한국은 아시안게임 여자 사브르에서 2014 인천, 2018 자카르타·팔렘방 대회에 이어 단체전 3연패를 정조준했으나 세계선수권대회 개인전 2연패의 에무라 미사키를 앞세운 일본을 넘지 못한 채 돌아섰다.

권영준(익산시청), 김재원(충북펜싱협회), 마세건(부산광역시청), 손태진(세종시체육회)이 출전한 남자 에페 단체전도 동메달을 따며 경기를 마무리했다.

한국은 이번 대회 개인전 금, 은메달리스트(가노 고키·고마타 아키라)를 보유한 일본과의 준결승전에선 34-45로 패하며 공동 3위에 만족해야 했다.

남자 에페 단체전 결승은 일본과 카자흐스탄의 대결로 좁혀졌다.

앞서 이번 대회 펜싱 금메달은 남자 사브르 개인(오상욱)·단체전, 여자 에페 개인(최인정)·단체전, 여자 사브르 개인전(윤지수), 남자 플뢰레 단체전에서 나왔다.

남자 사브르 개인전(구본길)과 여자 에페 개인전(송세라), 여자 플뢰레 단체전에서 은메달을 획득했고 여자 플뢰레 개인전(홍세나), 여자 사브르와 남자 에페 단체에서 동메달을 따냈다. 단체전 6개 종목에선 출전 선수 모두가 입상하며 대회를 끝마쳤다.
/정세영 기자 jsy@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