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품 국화·체험·공연 등 다채

 

함평군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가을축제 ‘2023 대한민국 국향대전’이 더욱 다채롭고 풍성한 모습으로 성대한 막을 올렸다고 21일 밝혔다.

2023 대한민국 국향대전은 지난 20일 오전 9시 개장식을 시작으로 이상익 함평군수, 이개호 국회의원, 함평군 자매결연단체장 등 2천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대하게 개최됐다.

개막 축하공연으로는 함평의 이야기를 노래와 극으로 표현한 ‘오상고절 이어라’ 창작극과, 태권트롯으로 유명한 나태주 등의 무대가 펼쳐졌으며 밤하늘에 아름다운 조명처럼 빛나는 군집 드론 600대의 라이트쇼 공연을 끝으로 첫날의 행사가 마무리됐다.

또한 군은 이번 개장 및 개막행사를 유튜브 라이브로 송출해 많은 관심을 끌었다.

이번 국향대전 메인 광장에는 대형 선물상자 국화 조형물을 중심으로 주변에 국화 성벽을 이뤘으며, 꽃다발, 고양이, 공작새, 거울 포토존, 하트, 마법의 성, 9층탑 등 색다른 국화 작품과 다양한 공연·체험프로그램을 준비해 관광객들로부터 큰 관심을 끌고 있다.

이상익 함평군수는 “아름다운 국화가 만개한 2023 대한민국 국향대전에 방문하셔서 다양한 즐길거리를 마음껏 누리며 소중하고 행복한 추억을 쌓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서영 기자 dec@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