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 대비 전 분야 A등급…역대 최고 성적

 

한전KPS 전경

한전KPS는 최근 한국ESG기준원의 ‘2023년 ESG평가’ 결과 2년 연속 통합 ‘A’ 등급을 달성했다고 31일 밝혔다.

한전KPS는 최근 한국ESG기준원(KCGS)이 공표한 ‘2023년도 ESG 평가’에서 환경(E), 사회(S), 지배구조(G) 영역별 등급에서 모두 ‘A’ 등급을 획득하며 통합 ‘A’등급을 달성했다. 특히, 한전KPS는 환경 부분에서 지난해(B+) 대비 한 등급 상향된 ‘A’를 획득하며 한층 더 발전한 ESG경영 성과를 보였다.

매년 ESG경영 전략 고도화를 추진하고 있는 한전KPS는 ▲환경정보 대외공시 강화 ▲협력업체의 사회적 책임 이행 지원 ▲반부패·윤리준법 경영 구현 등이 주요 성과로 인정받으면서 2년 연속 우수 기관으로 분류됐다.

김홍연 사장은 “이번 ESG평가 결과는 한전KPS의 지속적인 ESG 경영 노력이 인정받은 것”이라며 “앞으로도 환경·사회·지배구조 전 분야에서 지속가능한 미래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ESG기준원은 상장회사 등을 평가해 기업의 지속가능경영을 유도하고 스스로 ESG경영 수준을 인지할수 있도록 7단계 ESG 등급(S, A+, A, B+, B, C, D)을 매겨 해마다 발표하고 있다.

올해는 평가대상 1천94개 회사 중 ‘S’ 등급 없이 200여개 기업이 ‘A+’나 ‘A’ 등급을 받았다.

/고광민 기자 ef7998@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