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故) 송기숙 작가 특집

 

장흥문학회가 ‘해묵은 아픔을 꺼내서 걸어 두어도 될까요’ 라는 제목으로 장흥문학 12호를 발간했다고 12일 밝혔다. /장흥군 제공

장흥문학회는 12일 ‘해묵은 아픔을 꺼내서 걸어 두어도 될까요’ 라는 제목으로 장흥문학 12호를 발간했다.

책 속에는 신현인, 양채승, 마형기, 성은정, 신현미, 손지원, 김은영 회원의 작품을 비롯한, 박완호, 이대흠, 우대식, 이재연, 이창수, 송경동, 이성배, 김남호, 성미영, 오후랑 시인들의 작품이 실려 있다.

특히, 이번 장흥문학 12호에서는 고(故) 송기숙 작가를 특집으로 조명했다.

장흥문학회는 지난해 송기숙 작가 1주기 이후, 매주 1회 녹두장군 읽기라는 특별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송기숙 녹두장군 함께 읽기’는 벌써 2년째 진행되고 있다.

이번 송기숙 특집은 염무웅, 오수성, 임환모, 조은숙, 이대흠 등의 글이 실려 있어, 고(故) 송기숙 작가와 그의 작품을 깊이 있게 이해할 자료로서의 가치도 높다.

호·영남 문예활동, 문학 정보 교류, 역량교육, 지역발전 등 상호 신뢰와 협력을 바탕으로 올해 6월에 협약을 체결한 울산 수평선문학회의 정광일, 백상심, 조경애 회원의 글도 실었다.

양채승 회장은 “영남뿐만 아니라 타 지역 문학회와 협약을 추진해 장흥문학회의 지역적 한계를 극복하고, 장흥문학의 자부심을 높이는 데 기여할 생각”이라고 말했다.

한편, 장흥문학회는 지난 2011년 결성된 후 지역 문학 발전 및 한국문학특구인 장흥문학의 위상을 높이는데 기여하고 있다.
장흥/이현행 기자 lhh@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