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선 광주교육감

 

이정선 광주교육감
이정선 광주교육감

2024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여러분 모두 푸른 용의 기운을 받아 뜻하시는 모든 일들이 다 이루어지는 희망과 행복의 갑진년(甲辰年)이 되시길 바랍니다.

새로운 광주교육은 우리 아이들의 수만큼 다양한 꿈과 그 꿈을 이루기 위한 다양한 실력으로 미래를 준비해왔습니다.

2024년 광주교육은 ‘다시, 교육의 본질로’ 다양한 실력의 싹을 틔우고 미래의 꽃을 피우겠습니다.

교육은 오로지 아이들이 그 중심에 있어야 하며, 아이들이 꿈꾸는 삶을 이루기 위한 다양한 실력과 미래의 변화에 대응할 역량을 키우는 것에 집중해야 합니다.

광주교육이 추구하는 교육의 본질은 학생들이 다양한 실력을 쌓고 따뜻한 인성을 함양하는 전인적 가치와, 글로벌 시대에 인류 보편적 가치와 국제적 안목, 그리고 디지털 기반의 미래사회를 대비해야 하는 미래사회적 가치를 품고 있습니다.

광주교육! 다시, 교육의 본질을 추구하겠습니다! 지금까지 해왔던 것들을 더욱 심화시켜 아이들을 교육의 중심에 두고 아이들의 꿈이 현실이 되도록 다양한 실력을 키우겠습니다. 4차산업혁명 기술과 새로운 가치의 변화를 교육에 담아 우리 아이들이 살아갈 미래사회를 준비하겠습니다.

국가적으로 시행이 예고된 유보통합, 늘봄학교, 고교학점제, 2022개정교육과정 운영, 교육발전특구 추진 등도 교육공동체와 서로 머리를 맞대고 함께 고민하여 학교 현장에 부담을 줄이도록 미리 준비하겠습니다.

교육의 본질은 광주교육의 위기를 기회로 바꿀 수 있는 단순하지만 가장 확실한 해결책이 될 것입니다. 2024년에도 광주교육은 다양한 실력으로 우리 아이들의 미래를 준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