범조선대글로컬추진단 구성
킥오프회의서 전략구상 박차

 

최근 조선대학교가 범조선대글로컬추진단 킥오프(kick-off) 회의서 앞으로의 글로컬대학30 사업 선정 추진 계획에 대해 설명하는 김춘성 조선대 총장. /조선대학교 제공

조선대학교가 범조선대글로컬추진단을 구성하는 등 올해 글로컬대학30 선정에 사활을 건다.

조선대는 최근 범조선대글로컬추진단을 구성하고, 글로컬대학 30 킥오프회의, 글로컬대학 30 회의 등을 진행, 정부가 추진중인 글로컬대학30 사업에 선정되기 위한 여정에 본격 돌입했다고 7일 밝혔다.

지난해 교육부의 글로컬대학 30 사업 선정에서 탈락한 조선대는 올해 다시 한 번 도전하기 위해 선정되지 못한 사유를 분석하는 등의 재정비 시간을 갖고 범조선대글로컬추진단을 구성, 다양한 방안을 강구하고 있다.

범조선대글로컬추진단은 대학 내부 공모와 추천을 받아 교직원 총 52명을 선발해 구성됐다. 전제열 부총장이 단장을 맡아 이끌며, 부단장 박현주 교수, 실무팀장 이강희 팀장, 실무위원 김희욱 담당 등으로 꾸려졌다.

범조선대글로컬추진단은 최근 킥오프(kick-off) 회의서 범조선대글로컬추진단에 대한 소개와 앞으로의 계획 등을 공유했다다. 또 이정현 지방시대위원회 부위원장을 초청, ‘지방소멸시대와 대학혁신전략’을 주제로 한 강의를 통해 글로컬대학 선정 중요성에 대한 공감대를 이뤘다.

김춘성 조선대 총장은 “범조선대글로컬추진단 출범을 시작으로 올해 글로컬대학 30 선정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며 “지역과 함께 공생발전하는 것이 핵심이다. 올해 꼭 선정돼 지역과 대학이 함께 발전하는 계기를 반드시 만들겠다”고 밝혔다.
/이은창 기자 lec@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