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19일까지 예비 고등학생 대상

 

곡성교육지원청이 오는 19일까지 예비 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2024 슬기로운 고등학교 생활’을 운영한다./곡성교육지원청 제공

전남 곡성교육지원청이 오는 19일까지 4일간 예비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2024. 슬기로운 고등학교 생활’을 운영중이다.

곡성교육지원청 2024. 맞춤형 진로 진학 지원을 위한 첫걸음으로 학생들에게 진로 및 학업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자신의 소질과 적성에 맞는 고등학교 생활 설계를 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이번 프로그램은 전환기 학생들이 겨울방학 중 상급학교에 대한 정보와 함께 자신의 진로를 설계 할 수 있는 능력을 함양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기 위해 추진됐다.

대입 전형의 이해, 고등학교 교육과정 및 생활 안내, 매력적인 학교생활 기록부 디자인 강의와 학생 맞춤형 진로 진학 컨설팅을 운영하여 체계적인 진로 탐색 활동을 지원한다.

프로그램에 참석한 학생은 “방학 중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돼 고등학교 교육과정과 대입제도의 전반적인 흐름을 이해 할 수 있어서 막연했던 고등학교에 대한 두려움이 조금 사라졌다”고 소감을 전했다.

노명숙 곡성교육지원청 교육장은 “슬기로운 고등학교 프로그램을 통해 전환기 학생들의 두려움을 최소화 하고, 상급학교로의 진학에 대한 꿈을 심어줄 뿐 아니라 학생 개개인의 정체성과 진로 및 학교생활 설계 능력을 키울 수 있는 기회가 되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 고 말했다.
동부취재본부/양준혁 기자 yjh@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