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봉산 관광단지 조성 사업 추진 등 박차
“원활한 사업 진행 위해 적극적 역할 ”

 

서동용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순천 광양 곡성 구례 을)이 지난 17일 LF리조트와 구봉산 관광단지 조성 사업 추진에 대해 논의하고 있다./서동용 의원실 제공

서동용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순천·광양·곡성·구례 을)이 지난 17일 오후 광양읍 국회의원 사무실에서 최대열 LF리조트 이사와 만나 광양 구봉산 관광단지 조성 사업 추진에 대해 논의하고 향후 긴밀한 협력을 약속했다.

광양 구봉산 관광단지는 LF가 시행하는 3천 700억 원을 투입해 약 70만 평의 규모로 골프장 27홀, 숙박시설 230실과 어린왕자 박물관, 무동력 모노레일 등 산악형 관광 체험시설과 오락 휴양시설 등 들어설 예정이다.

LF리조트는 지난해 12월 500억 원 규모의 추가 투자계획을 공개하며 가족형 어린이 테마파크 등 구봉산 내 다른 관광사업과 케이블카를 연계한다는 복안을 발표한 바 있다.

케이블카와 연결되는 테마파크 안엔 전문 과학관·상상놀이터·숲속야영장 등 가족들을 위한 복합 문화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구봉산 관광단지가 완공되면 상시근로자 1천535명의 고용이 창출되고 연간 170만 명의 관광수요가 발생해 지역경제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광양 구봉산 관광단지는 전남도로부터 관광단지 지정 및 조성계획이 승인되면 2025년 상반기에 공사가 시작될 예정이다.

서동용 의원은 “광양을 대표하는 관광단지를 넘어 전남권 최고의 관광단지로 발전할 수 있도록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으며 예정대로 공사가 진행되도록 중앙과 지역에서 적극적인 역할을 하겠다”고 전했다.

최대열 LF리조트 이사도 “구봉산 관광단지 사업의 성공을 위해 지역 의견을 수렴하면서 서동용 의원과도 긴밀히 협의해 가겠다”고 말했다. 동부취재본부/양준혁 기자 yjh@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