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1일자…市 2천819명·道 2천42명
시교육청 교육국장에 백기상 성덕고 교장

 

광주시교육청과 전남도교육청이 3월 1일자 초·중등 교사 정기 인사를 단행했다.

광주시교육청은 유치원 교원 118명, 초등 교원 1천425명, 중등 교원 1천204명, 교육전문직원 72명 등 교육공무원 2천819명의 정기 인사를 1일 발표했다.
 

백기상 시교육청 교육국장

교육청 교육국장에는 백기상 성덕고 교장이 임명됐고, 서부교육지원청 교육장에 이성철 효천중 교장, 학생교육원 원장에 진영 운림중 교장이 자리를 옮긴다.

동부교육지원청 교육지원국장에 승영숙 광주여고 교장, 창의융합교육원 외국어교육부장에 김경하 광주송정다가치문화도서관 다가치교육과장, 교육연수원 연수기획부장에 우경근 운리초 교장, 교육연구정보원 AI정보부장에 최규남 양동초 교장, 교육연구정보원 교육정책연구부장에 이종구 주월초 교감이 발령받았다.

이정선 교육감은 “다양성을 품은 실력 향상과 미래 변화에 대응할 역량을 키우기 위해 다시, 교육의 본질에 충실하자는 광주교육 공동체의 약속 실현을 뒷받침할 능력과 자질을 중심으로 발탁·임용했다”며 “이번 인사를 계기로 함께 여는 혁신적 포용교육이 본 궤도에 오를 것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전남도교육청도 유·초등 교사 895명, 중등 교사 1천147명 등 2천42명의 전보 인사를 발표했다.

이번 인사는 초등의 경우 교감과 교과전담교사가 없는 학교에도 교사 정원을 추가로 배정해 작은 학교의 열악한 근무 여건 개선을 지원했다.

또 미래학교 전환을 위한 정책과제 해결 운영 학교에 교사 정원을 추가로 배정하는 등 학교 교육력을 제고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고 전남교육청은 설명했다.

/정세영 기자 jsy@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