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응급의료기관·약국 등 43개소 운영

 

광양시 설 연휴 비상의료기관 홍보물./광양시 제공

전남 광양시는 설 연휴 시민과 귀성객의 의료기관, 약국 이용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오는 9일부터 12일까지 4일간 소아·임산부와 응급환자에 대한 비상진료대책을 마련했다.

시는 설 연휴 비상진료대책을 차질 없이 운영하기 위해 광양시보건소 내 ‘비상진료 대책 상황실’을 설치하고 의료기관 상황 모니터링 등 긴급 상황 발생 시 신속 대응할 방침이다.

연휴 기간 지역응급의료기관 광양사랑병원, 광양서울병원 2개소에서 응급실 24시간 비상 체제로 운영하며 당직 병의원 14개소, 보건의료기관 5개소, 휴일지킴이 약국 22개소를 지정·운영한다.

특히 의료취약층인 소아·청소년과 임산부를 위해 중마동 다나소아과의원, 미래여성의원 등 4개소를 운영한다.

또한 비상 상황 시 소방서 119(구급상황센터), 권역별 응급의료센터와 협력 체계를 구축해 신속하고 안전한 진료가 이뤄질 수 있도록 추진할 계획이다.

설 연휴 문 여는 의료기관과 약국 현황은 광양시 홈페이지와 SNS, 129 보건복지콜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스마트폰 앱 ‘응급의료정보제공’에서도 내 주변 병의원, 약국 정보와 상황별 응급처치 요령 등 다양한 의료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김복덕 광양시 보건소장은 “설 연휴 동안의 비상진료 및 휴일지킴이 약국 운영에 협조해 주신 지역 의사회와 약사회에 감사드린다. 시민과 귀성객들이 건강하고 안전하게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비상진료체계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동부취재본부/양준혁 기자 yjh@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