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의사협회 비대위, 첫 회의
“목적 이룰때 까지 대동단결”

 

17일 서울 대한의사협회 대강당에서 열린 의료정원 증원 저지를 위한 비상대책위원회 제1차 회의에서 김택우 위원장 등 참석자들이 회의전 대화 하고 있다. /연합뉴스

대한의사협회(이하 의협)의 ‘의대 정원 증원 저지 비상대책위원회(이하 비대위)’가 17일 첫 회의를 갖고 의사도 의료 정책을 만드는 주체가 돼야 한다고 강조했다.

비대위는 이날 오후 용산 의협회관에서 투쟁선언문을 통해 “부당한 의료 정책을 이용해 정부가 때리는 대로 맞고 인내한 의사의 고통을 이제는 끝내야 한다”며 “정부만이 아니고 우리도 스스로 의료 정책을 만드는 주체가 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정부의 어떤 행위와 이간질에도 우리가 정한 목적을 이룰 때까지 대동단결하고 오직 하나로 뭉쳐 투쟁에 반드시 승리하자”고 결의를 다졌다.

비대위는 “정부가 일방적으로 의대 정원 규모를 정해 2020년 의협과 맺은 9.4 의정 합의서를 백지화했다”고 꼬집으며 “의대 정원 확대가 미래 의료 체계에 미칠 엄청난 결과에 대한 깊은 고민 없이 정치권력의 압력을 그대로 수행하는 어리석음을 저질렀다”고 비난했다.

이날 비대위 회의에는 김택우 비대위원장을 포함한 50여명의 위원들이 참석, ▲의대생 동맹휴학 ▲전공의 사직 ▲향후 투쟁 추진 로드맵 ▲의료공백 사태 해결을 위한 정부 대상 조치 요구안 ▲의대생-전공의 지원 계획 등에 대해 논의했다.
/정희윤 기자 star@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