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 기원 다짐식 및 학부모 합창 연습 등 진행

 

전남 광양교육지원청이 글로컬 미래교육 박람회 성공 기원 다짐식을 진행하고 있다./광양교육지원청 제공

전남 광양교육지원청은 지난 26일 광양교육지원청에서 관내 학부모 25명을 대상으로 글로컬 미래교육 박람회 성공 기원 다짐식과 학부모 합창 연습을 진행했다.

이번 학부모 합창은 오는 5월 29일부터 6월 2일까지 개최되는 2024년 대한민국 글로컬 미래교육 박람회에 참여할 공연단으로 광양지역 학부모들이 모여서 매주 월요일에 2시간씩 운영될 예정이다.

이날 합창단은 ‘아름다운 사람’이란 곡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연습에 들어갔다.

이날 참석한 학부모들은 대한민국 교육의 대전환을 이끌 글로컬 미래교육 박람회의 중요성을 공감하고 선언문 낭독과 홍보 휘장을 펼치는 퍼포먼스를 시작으로 전남에서 처음으로 개최되는 글로컬 미래교육 박람회가 성공적으로 운영되길 기원했다.

최효진 학부모연합회장은“ 학부모들이 미래교육 축제에 합창으로 함께 참여하게 돼 뜻깊게 생각하며 열심히 연습해서 멋진 공연을 선보이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계준 광양교육지원청 교육장은 “ 글로컬 미래교육 박람회는 위기를 기회로 바꾸는 공생의 ‘글로컬 교육’! 지속가능한 미래교육의 길을 전남에서 출발하는 뜻깊은 행사라며 교육지원청이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동부취재본부/양준혁 기자 yjh@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