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맹 “반사회적 행위…척결돼야 할 악습”

 

여자프로배구 페퍼저축은행 AI페페스 오지영. /KOVO 제공

여자배구 페퍼저축은행 AI페퍼스 리베로 오지영이 ‘후배 괴롭힘’을 이유로 1년 자격 정지 중징계를 받았다.

한국배구연맹(KOVO)은 27일 ‘후배 괴롭힘 혐의’를 받는 AI페퍼스 리베로 오지영에게 ‘1년 자격 정지’ 처분을 내렸다.

KOVO는 27일 연맹 회의실에서 상벌위원회를 열고 오지영 선수의 인권침해 행위에 대한 2차 상벌위를 개최했다. 지난 23일 첫 번째 회의에서 결론을 내리지 못한 상벌위는 이날 회의에서는 징계를 확정했다.

연맹에서 구단 내 선후배 간의 괴롭힘 혐의로 징계를 내린 건 이번이 처음이다.

연맹은 “상벌위원회에서는 오지영 선수와 피해자로 지목됐던 선수를 재출석 시킨것은 비롯 AI페퍼스 관계자에게도 소명 기회를 부여하고 구단의 참고인들의 진술을 확인하는 등 정확한 사실관계 파악을 위해 만전을 기했다”며 “오지영 선수가 팀 동료에 대한 괴롭힘, 폭언 등 인권침해 행위가 있었다는 것을 확인해 이같이 결정했다”고 밝혔다.

3시즌 연속 최하위가 확정된 AI페퍼스는 최근 오지영이 후배 선수 A, B를 지속해 괴롭혔다는 의혹을 자체 조사한 뒤 지난 15일 관련 내용을 연맹 선수고충처리센터에 신고했다.

오지영은 23일에 이어 이날도 상벌위에 출석해 직접 소명했다. 23일에는 홀로 출석했지만, 이날은 법률대리인과 동행했다.

후배 선수 A도 두 차례 상벌위에 모두 나와 피해 사실을 위원들에게 알렸다.

연맹 상벌위원회는 “이 같은 행위들은 중대한 반사회적 행위이다. 프로구단에서 척결되야 할 악습이므로 다시는 유사한 행위를 재발하지 않도록 하기 위해 오지영 선수의 징계를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박건우 기자 pgw@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