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키나와 첫 연습경기서 4안타 폭발
부상 아쉬움 털고 재활 훈련 집중
고교 라이벌 김도영 ‘시너지 효과’

 

KIA타이거즈 윤도현. /박건우 기자

“부상으로 그동안 아쉬웠지만 이제는 자신감을 얻었습니다.”

KIA타이거즈 일본 스프링캠프 첫 연습경기에서 3년차 내야수 윤도현이 5타수 4안타 맹타를 휘두르며 이범호 감독의 ‘눈도장’을 확실히 찍었다.

윤도현은 지난 25일 일본 오키나와 킨 구장에서 열린 KT wiz와의 연습경기에서 5타수 4안타(1홈런) 2타점을 쳐내며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2024시즌 첫 출발 첫 경기부터 기대감을 높였다.

첫 타석에서는 1회 쿠에바스를 상대로 중전안타를 때려냈다. 두 번째 타석인 3회는 2사 주자 없는 상황에 타석에 올라 상대 투수 원상현을 상대로 좌월 솔로포를 때려냈다. 5회에는 좌전 적시타를 추가, 7회에는 2루타를 때려내며 맹활약을 펼쳤다.

윤도현은 “이날 이렇게까지 칠 줄은 전혀 몰랐지만, 큰 한방을 계속 노리고 있었다”며 “패스트볼(직구)만 보고 한번 쳐보자는 생각을 했다”고 말했다.

이어 “부상 기간 선배님들이 부상만 조심하면 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씀을 해주셨다. 다친 이후로는 몸 관리에만 집중했다”며 “혼자 연습을 많이 했다. 오늘 경기에 대해 크게 의미 부여는 하진 않지만, 자신감을 얻은 경기였다”고 설명했다.
 

KIA타이거즈 윤도현. /KIA타이거즈 제공

윤도현은 고교 시절 김도영과 라이벌이라는 이야기를 들을 정도로 많은 기대를 받았다. 광주일고를 졸업한 윤도현은 김도영과 2022년도 입단 동기로 1차 지명을 받은 뒤 윤도현은 2차 지명에서 2라운드 전체 15번으로 KIA에 입단했다.

하지만 프로 유니폼을 입은 뒤에는 부상이 발목을 잡았다. 2022년 3월 시범경기 중수골이 골절되는 큰 부상을 당했다. 오랜 재활 끝에 지난해 2군 경기에 나왔고 1군 데뷔를 했으나, 단 한 경기만 출전했다. 재활과 훈련을 꾸준히 한 윤도현은 호주 1차 캠프에 이어 2차 일본 캠프에서도 구슬땀을 흘리고 있다.

그는 “도영이는 고등학교 때부터 라이벌이라기 보다는 저보다 뛰어난 선수라고 생각했다. 부상 기간 유튜브에 쳐보기도 하고 어떤 걸 보고 배워야 할지 찾아보기도 했다”며 “도영이가 곁에서 함께 있는 것이 저에게 더 큰 시너지 효과가 나온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연습경기에서 큰 두각을 보여준 윤도현이 ‘주전급 백업’으로 꾸준히 성장한다면 KIA 내야진은 더욱 튼튼해질 수 있다. 부상으로 인해 발목을 잡혔던 윤도현이 2024시즌 새롭게 성장할 수 있을지 관심이 집중된다.
일본 오키나와/박건우 기자 pgw@namdonews.com
 

27일 일본 오키나와 우라소 구장 열린 야쿠르트 스왈로스와의 연습경기 앞두고 훈련하고 있는 KIA타이거즈 윤도현 모습. /박건우 기자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