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칭교육 통해 지역 학습 격차 극복 일환
사교육 의존적 현실 문제 개선 등 기대

 

광양시 사라실 예술촌 전남 코칭스쿨 시범 사업 홍보물./사라실 예술촌 제공

전남 광양시 사라실 예술촌이 이달 3월부터 학령기 학부모 또는 학생 주도 학습코칭에 관심있는 일반인을 대상으로 전남 코칭스쿨 시범 사업에 나선다.

이번 사업은 전남도교육청이 지원하고 전남 광양교육지원청이 주관하며 광양시 사라실 예술촌이 시범 운영하며 대학입시가 여전히 초·중·고 각급 학교의 교육에 깊은 영향을 미치는 가운데 지역의 많은 학생들이 공교육 수업 보다는, 사교육에 의존하고 있는 현실적인 문제를 개선하고자 실시된다.

학습코칭전문가 양성과정은 기존의 지식을 전달하는 티칭(Teaching)에서, 왜 학습이 필요한지를 깨닫게 해주고 스스로 학습하는 방법을 코칭(Coaching)하는 것을 목표로 두고 있다.

상반기와 하반기에 걸쳐 각각 1회씩, 기수별로 나뉘어 총 40회에 걸쳐 진행되는 이번 과정은 자녀의 자기주도 학습코칭 교육에 관심이 있는 학부모 또는 학생 주도 학습코칭에 관심있는 전문대 졸업 이상의 성인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프로그램 운영은 최성미 MI코칭 그룹 대표가 맡았다. <성격의 재구성, Remake me> 저자로도 알려진 최 대표는 10여년간 100여개 초·중·고 및 사회교육기관에서 학생, 학부모, 교사를 대상으로 진로학습코칭 프로그램을 총괄했다. 다양한 기관에서 진로학습최성미 대표는 “코칭전문가 양성 과정을 운영하고, 민간자격증센터 학습코칭지도사 과정 강의 교수로 활동하는 등 다년간 다져진 탄탄한 경력을 바탕으로 체험과 실습 중심의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학습코치 양성 과정을 진행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이계준 광양교육지원청 교육장 역시 “사라실 예술촌은 교육을 제공하는 공간을 넘어 학습코칭전문가 양성을 통해 지역 교육 생태계에 새로운 모델을 제시하며, 사교육비 절감과 공교육 기여는 물론, 지역간 학습격차를 해소하는데 앞장설 것이다”고 기대했다. 동부취재본부/양준혁 기자 yjh@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