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O 간담회 개최·소규모 제조업장 방문

 

안전보건공단 광주광역본부는 안종주 안전보건공단 이사장이 산업안전 진단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20일 광주지역 소규모 사업장을 방문해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했다고 밝혔다. 사진은 CEO 간담회 모습. /안전보건공단 광주광역본부 제공

안전보건공단 광주광역본부는 안종주 안전보건공단 이사장이 산업안전 대진단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20일 광주지역 소규모 사업장을 방문해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했다고 밝혔다.

산업안전 대진단은 안전보건공단 누리집을 통해 안전보건 경영방침·목표, 인력·예산, 위험성평가, 근로자 참여 등을 진단하는 것이다.

안 이사장은 현장 방문에 앞서 광주 플래스틱 협동조합 이사장과 기계공업협동조합, 이노비즈협회 광주전남회장 등과 CEO 간담회를 갖고 공동안전관리자 지원, 산업안전 대진단 등 중대법 시행으로 어려움을 겪는 소규모 사업장 지원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이후 산업안전 대진단에 참여한 사업장을 방문해 안전보건 이행 상황을 점검하고 현장 관계자들의 목소리를 들었다.

안종주 이사장은 “많은 소규모 사업장들이 중대재해처벌법 전면 시행에 따라 처벌받을 것을 우려하고 있다”면서 “모든 사업장들이 산업안전 대진단을 통해 사망사고를 획기적으로 줄이고 안심하고 일할 수 있는 환경으로 변화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현행 기자 lhh@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