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비 CEO·기업 승계 예정자 대상

 

중소기업중앙회는 기업승계를 준비하고 있는 예비 CEO와 승계 예정자를 대상으로 ‘2024년 KBIZ 차세대 CEO스쿨’ 교육생을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2009년 시작된 KBIZ 차세대 CEO스쿨은 급변하는 경영환경에 대응하고 조직문화 혁신을 선도할 차세대 CEO를 육성코자 마련된 교육이다. 교육은 입문과정, 심화과정, 성장과정 총 3단계로 구성됐다.

입문과정은 기업승계 예정(후보)자를 대상으로 기업승계 지원제도·절차 및 세무·법무 등 승계 관련 기초지식을 3일간 학습하는 과정으로, 교육비는 15만원이다.

심화과정은 기업승계에 대한 심층학습 및 승계예정자 간 정보 공유를 필요로 하는 교육생을 대상으로 기업승계 사례 공유, 승계 플랜 수립, 우수 승계기업 탐방, 경영·경제 트렌드 분석 및 국내·외 워크숍 등의 과정이다. 내달 26일부터 7월 12일까지 12주간 금요일에 진행되며, 교육비는 100만원이다.

성장과정은 입문-심화과정을 수료한 이후 지속적인 Follow-up 학습을 제공하는 교육으로, 최신 경영 트렌드 및 승계 관련 최신 이슈, 동·이업종 정보 공유 등을 주제로 분기별 넷째주 목요일에 개최된다. 교육비는 5만원이다.

교육신청은 중소기업중앙회 홈페이지를 통해 할 수 있다. 문의는 중소기업중앙회 교육지원실로 하면 된다.

정인과 중기중앙회 교육지원실장은 “차세대 CEO스쿨은 ‘입문→심화→성장과정’에 이르는 순차적이고 체계적인 학습을 통해 기업승계 시 겪는 다양한 애로사항 해소와 차세대CEO로 성장하기 위한 실천적인 해결책 및 네트워킹을 제공하는 데 초점이 맞춰져 있다”고 말했다.
/이현행 기자 lhh@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