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연금공단 기업탐방에 참여한 학생들이 윤중선 본부장의 ‘국민연금 바로알기’ 강연을 듣고 질의응답을 진행하고 있는 모습. /국민연금공단 광주지역본부 제공

국민연금공단 광주지역본부는 광주광역시 청년들의 취업역량 지원을 위해 지난 25일 국민연금 광주본부에서 기업탐방 프로그램을 운영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기관탐방 프로그램에서는 취업 준비 중인 지역사회 청년들에게 공단의 채용 과정 설명과 함께 최근 입사한 직원들과 멘토링 시간을 가지며 선배들의 생생한 취업 준비 노하우 및 직장 생활 경험을 공유하도록 했다. 또 광주지역본부 내 고객 상담 현장을 직접 돌아보며 국민연금 업무를 간접 체험할 수 있는 기회도 가졌다.

이후 윤중선 광주지역본부장이 직접 진행한 ‘국민연금 바로알기’ 교육과 토론 프로그램을 통해 개별 질의응답으로 궁금증도 해결했다.

프로그램에 참석한 이모(29)씨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연금제도 이해도가 높아지고, 국민연금공단에 대해 자세히 알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윤중선 광주지역본부장은 “지역사회 청년 기업탐방 수요가 늘어남에 따라 지역사회 내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본부 직원들이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우리 지역사회 청년들이 국민연금제도에 대해 관심을 두고 제도를 통해 본인의 미래를 장기적인 관점에서 잘 설계할 수 있도록 도와주기 위해 앞으로도 많은 지역사회 청년과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끊임없이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이서영 기자 dec@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