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요한, DJ ‘행동 양심’ 언급
“잘못한 것 시인할 용기 필요”

 

인요한 국민의미래 선거대책위원장이 26일 오전 서울 여의도 당사빌딩에서 열린 선거대책위원회 회의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뉴시스

국민의힘 비례위성정당인 국민의미래 인요한 선거대책위원장은 26일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와 조국혁신당 조국 대표를 두고 “왜 선거가 중요하냐면 이·조(이재명·조국)의 심판 문제”라고 말했다.

인 위원장은 이날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첫 선대위 회의에서 “이념과 사상이 많이 대립해 있는데, 이념과 사상은 전쟁을 치러서라도 지켜야 할 부분이 있다. 너무너무 중요한 선거”라며 이같이 밝혔다.

인 위원장은 두 사람에 대해 “민주주의를 위협하는 말과 행동을 해왔다”며 “권력으로, 범법 행위를 덮으려고 하고 심지어 재판을 뒤집는 행위를 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이어 “호남과 대한민국이 존경하는 김대중((DJ) 전 대통령이 행동하는 양심”이라며 “과연 이분들이 행동하는 양심을 하고 있는지 심히 걱정스럽고, 조국 대표는 국민이 뽑은 대통령을 끌어내린다는 표현을 자꾸 쓰는데 반민주주의적”이라고 지적했다.

두 사람에 대해 “본인도 그렇고 가정 안에서 얼굴이 따가워지는, 부끄러운 일이 많은데 잘못한 것을 시인하는 용기가 필요하다”라고도 꼬집었다.

인 위원장은 국민의미래 비례대표 후보들에 대해 “여러분이 평범한 국민을 대표한다”며 “우리는 정치는 잘 모르지만, 국민의 눈높이에 맞는 정책과 뜻을 반영해 대한민국이 한 단계 더 발전된 나라가 돼 후손에게 물려주기를 진심으로 바라고 꿈을 갖고 있다”고 했다.

그러면서 “국민의미래에는 여러 다양한 의견이 있다. 다툼과 다양성은 건전하고 건강한 모습”이라며 “대통령실이나 국민의힘 한동훈 비상대책위원장 말도 100% 지지하고 찬성한다. 그러나 우리가 모든 것에 항상 똑같은 생각을 갖고 있다고 말할 수 없다”라고 언급했다.

‘여군 최초 투스타’ 강선영 공동선대본부장도 “이번 총선에서 대한민국 국민을 대표한다고 출사표를 던진 많은 정치지망생들 중 일부는 다수의 범죄 경력을 갖고 있거나 재판 중인 분도 계신다”며 이재명·조국 대표를 겨냥한 것으로 보인다.

그러면서 “과연 이들이 진정한 대한민국 보통의 평범한 국민을 대표하는 분들이 될 수 있는지 많은 의문을 갖게 된다”고 전했다.

한편, 전남 여수 출신인 강 본부장과 순천 출신인 인 위원장은 각각 비례 5번과 8번을 받았다.

서울/임소연 기자 lsy@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