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아이디어, 정책 반영 약속

 

권향엽 더불어민주당 순천·광양·곡성·구례 을 후보가 지난 25일 광양읍 선거사무소에서 청소년 정책 제안 간담회를 개최했다./권향엽 선거사무소 제공

권향엽 더불어민주당 순천·광양·곡성·구례 을 후보가 지난 25일 광양읍 선거사무소에서 청소년 정책 제안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제22대 국회의원선거를 앞두고 청소년들이 직접 뽑는 청소년 모의투표를 통해 청소년의 문화권 및 안전권, 청소년 경제권, 청소년의 예체능 문화권 등에 관한 정책 질의서를 전달하기 위해 마련됐다.

간담회엔 정현자 광양시청소년문화센터 센터장, 광양시청소년문화센터 참여기구 및 동아리에 속한 학생들이 참석했다.

이날 간담회를 통해 청소년들은 자신들의 의견과 필요를 직접 정치인에게 전달할 수 있는 귀중한 기회를 가졌다. 청소년들은 ▲청소년을 위한 유스호스텔 건립 ▲청소년이 예체능 활동을 할 수 있는 공공시설 마련 ▲청소년 학교밖 창의활동 생활기록부 기재 ▲고등학교 석식비 지원 등 다양한 정책들을 제안했다.

정현자 센터장은 “이번 간담회가 청소년들이 사회의 중요한 구성원으로서 자신의 목소리를 내고, 직접 사회 변화에 기여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 참여 학생 역시 “우리의 목소리가 진짜로 들리는 것 같아 기뻤고 앞으로도 우리 사회를 위한 좋은 아이디어를 계속해서 제안하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권향엽 후보는 “청소년들의 창의적이고 다양한 의견들을 들을 수 있어 매우 의미 있는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그들의 제안이 실질적인 정책 변화로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동부취재본부/양준혁 기자 yjh@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