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 직원, 독서 문화 확산 ‘솔선수범’
부서별 추천 책 선물 릴레이 시작

 

이정선 광주시 교육감이 26일 시교육청에서 열린 ‘늘 독서 캠페인’을 펼친 뒤 직원들에게 ‘책 속의 떡’, ‘독서 명언이 담긴 책갈피’를 전달하고 있다./광주교육청 제공

광주시교육청이 26일 ‘다시 책으로’ 프로젝트의 성공적 운영을 위해 ‘늘 독서 캠페인’을 교육청 전체 직원 대상으로 실시했다고 밝혔다.

시교육청은 올해 ‘다시 교육의 본질로’란 기치 아래 독서 내실화와 책 읽기 문화 확산을 추진하고 있다. ‘늘 독서 캠페인’은 시교육청부터 독서를 일상 생활화하는 문화를 조성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오전에는 전 직원 대상으로 ‘책 속의 떡’, ‘독서 명언이 담긴 책갈피’ 전달 행사를 실시했다.

또 각 과별로 ‘추천 책 선물 릴레이’를 시작해 직원들의 독서 문화 확산을 독려했다. 특히 이날 열린 확대간부회의에서 진로진학과장과 독서교육 담당 장학사가 이정선 교육감과 박지영 부교육감에게 추천도서를 직접 선물해 눈길을 끌었다.

앞서 시교육청은 올해 독서 내실화에 방점을 찍고 ‘다시 책으로’ 프로젝트를 실시하고 있다. 학생들의 일상에 책 읽기가 자연스레 스며들게 하자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1교 1독서교육 프로그램, 빛고을독서마라톤, 꿈을 실은 독서열차 등을 운영한다. 또 학생 저자 책출판 축제를 열고 독서ㆍ토론ㆍ논술아카데미를 진행한다.

이정선 교육감은 “독서는 개인의 지적 성장은 물론, 사회적 소통과 이해를 넓히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다”며 “독서 캠페인을 통해 독서가 다양성을 품은 실력 향상의 밑거름뿐만 아니라, 더 많은 사람의 삶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정세영 기자 jsy@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