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산업 브랜드파워 김치냉장고 부문
냉각기술·탑쿨링 시스템 등 기술력 인정

 

위니아 ‘딤채’/위니아 제공

위니아는 김치냉장고 딤채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주관 ‘2024년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와 브랜드 가치 평가기관 브랜드스탁의 ‘2024년 대한민국 브랜드스타’ 김치냉장고 부문서 25년 연속 1위 브랜드로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는 소비 생활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국내 주요 산업의 제품, 서비스 등에 대한 소비자 조사를 실시해 각 브랜드가 지닌 영향력과 인지도를 지수화한다. 대한민국 브랜드 스타는 브랜드를 둘러싼 성향과 태도를 분석하는 소비자 브랜드 주가지수와 소비자의 인지·호감·만족 등 소비자 주가지수를 결합 브랜드 가치를 측정 선정한다.

지난 1995년 출시된 위니아 딤채는 독립냉각 기술과 발효과학을 바탕으로 김치냉장고 브랜드 1위를 이어가고 있다.

2024년형 딤채 신제품은 평소 자주 사용하는 다양한 식재료를 간편하게 보관할 수 있는 ‘고메 팬트리’, 김치와 채소, 과일, 밀키트, 육류, 생선 등 다양한 식재료를 장기간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는 원터치 올인원 모드 ‘고메 보관’ 등 기능을 갖췄다.

위니아 박은광 영업전략실장은 “25년 연속 1위 브랜드를 차지한 것은 소비자에게 브랜드 우수성을 인정받은 결과라는 점에서 의미가 더 크다”며 “고객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노사 및 협력 업체가 하나 되어 1등 브랜드 가치를 더욱 공고히 해 나가고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고광민 기자 ef7998@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