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릭 한번으로 강소기업 일자리 구하세요”

광주·전남중기청, 오늘~내달 12일 강소기업 온라인 채용박람회

한국전력 에너지밸리관련 중소기업도 참여…200명 이상 채용 예정
 

광주·전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은 광주광역시, 전라남도, 한국전력공사와 공동으로 지역 유능한 청년들의 취업기회를 확대하고자 23일부터 11월 12일까지 ‘광주·전남 하반기 강소기업 온라인 채용박람회’를 연다고 22일 밝혔다.

광주·전남중소벤처기업청은 IT(정보통신)에 익숙한 지역 청년구직자들의 취업을 돕기 위해 우수 중소기업의 채용정보를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광주·전남 온라인 채용박람회’를 2010년부터 열고 있다.

올 하반기 온라인 채용 박람회에는 한국전력의 에너지관련 중소기업이 참여해 200여명이상 채용할 것으로 전망된다. 상반기에는 345개의 업체가 참여해 138명을 채용했다.

특히 하반기 온라인 채용박람회는 내달 1일 열리는 ‘한전 국제전력기술 엑스포 채용박람회’와 연계해 진행되며 광주지방보훈청 제대군인지원센터와 함께 제대군인의 취업도 도울 예정이다.

채용박람회 사이트에서는 면접 자료, 직업심리 검사,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작성법 등 ‘취업가이드’와 우수기업 채용관, 에너지밸리기업 채용관 등을 통해 구직자들에게 다양한 취업정보를 제공한다.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채용박람회 사이트(http://myjob.jobkorea.co.kr)에 접속, 회원가입 후 취업희망 기업에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온라인 박람회 참여를 원하는 중소기업은 채용박람회 안내메뉴에서 참가신청서를 내려받아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광주잡코리아( help062@jobkorea.co.kr 062-2512-1142)로 문의하면 된다.

광주·전남중소벤처기업청은 올해 산업기능요원 채용박람회, 특성화고 일자리 매칭캠프, ICT-3D프린팅 융합인력양성사업, 유관기관 공동채용박람회 등을 열어 1천여명을 채용했다.

김진형 청장은 “채용박람회장을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손쉽게 참여 가능한 온라인 채용박람회를 열고 있다”며 “청년실업 해소와 중소기업 인력난 문제해결에 도움이 되는 온라인 채용박람회를 오프라인과 병행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김용석 기자 yskim@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