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 댓글지시 의혹 전면 부인

‘정치보복론’으로 반격 시도

이명박(MB) 전 대통령이 12일 자신을 향해 좁혀오는 문재인 정부의 적폐청산 수사에 대해 ‘반격’에 나섰다.

군 사이버사령부의 온라인 여론조작 혐의로 김관진 전 국방장관이 구속되는 등 검찰 수사가 턱밑까지 다다른 상황에서 가만히 있다가는 손 한 번 못 쓰고 당할 수 있다는 위기감을 느낀 것으로 보인다.

특히 이 전 대통령은 현 정부의 적폐청산에 대응하는 논리로 ‘안보 프레임’을 들고 나와 보수층 결집을 통해 방어막을 쌓으려는 것 아니냐는 해석을 불렀다.

이 전 대통령은 이날 바레인으로 출국하기에 앞서 인천국제공항에서 문재인 정부의 적폐청산에 대해 입을 열었다.

이 전 대통령은 지난 9월 말 페이스북에 ‘대국민 추석인사’ 형식의 글을 통해 적폐청산 움직임에 대해 “퇴행적 시도로 성공하지 못한다”고 밝힌 바 있지만, 자신의 이름까지 거론되는 검찰의 ‘댓글 공작 의혹’ 수사가 본격화한 이후 공식 입장을 내기는 이번이 처음이다.

이 전 대통령이 직접 언론 앞에 모습을 나타내 육성으로 입장을 밝힌 것도 이번이 처음이다.

적폐청산은 ‘개혁’이 아니라 ‘감정풀이’ 또는 ‘정치보복’이라는 것이 이날 이 전 대통령 발언의 핵심이다.

그러면서 “새로운 정부가 들어와서 오히려 사회의 모든 분야가 갈등과 분열이 깊어졌다고 생각해서 많은 걱정을 하고 있다”는 비판의 메시지도 남겼다.

특히 이 전 대통령은 ‘군 사이버사령부의 활동과 관련해서 보고받은 것이 있는가’라는 취재진의 질문이 나오자 걸음을 멈추고 “상식에 벗어난 질문은 하지 말라. 그것은 상식에 안 맞다”고 강한 톤으로 반박했다.

자신을 둘러싼 각종 의혹과 관련해 정면 대응하겠다는 강한 의지를 보인 것이라고 할 수 있다.

이 전 대통령의 참모들은 전날 회의에서 이 전 대통령에게 간략하게 발언해야 한다는 의견을 제시했지만, 이 전 대통령은 이날 예상보다 길게 자신의 견해를 밝힌 것으로 전해졌다./연합뉴스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