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사회
연말정산,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정부24, 민원24 홈페이지에서

연말정산, 주민등록등본 인터넷발급 정부24 홈페이지에서

연말정산 증빙서류 무료 발급 http://www.gov.kr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 국세청 홈택스 https://www.hometax.go.kr

행정안전부는 근로소득 연말정산 시기가 시작되면서 '정부24' 홈페이지에서 특별지원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가 오늘(15일)부터 국세청 홈택스를 통해 제공된다.

오늘부터 이용 가능한 이 서비스는 언제 어디서나 인터넷으로 민원을 안내받고, 신청·발급할 수 있다.

이에 주민등록등본은 물론 외국인등록사실증명, 국민기초생활수급자증명서 등 연말정산에 필요한 7종의 증빙서류를 '정부24'에서 즉시 발급받을 수 있게된다.

또한 주민센터에서 발급시 부담하게 되는 수수료를 '정부24'에서는 무료로 발급함에 따라 총 3종에 대해서는 수수료를 아낄 수 있다.

행안부는 "정부24는 특정시간에 접속자가 많아 누리집 이용이 원활하지 않을 경우 민원24에서도 발급 받을 수 있다.

또한 특별지원서비스가 종료되는 1월 31일 이후에도 주민등록표 등본 등 각종 증빙서류를 정부24에서 정상적으로 발급 받을 수 있다"고 전했다.

한편 국세청에 따르면 연말정산 간소화서비스가 15일 오전 8시부터 2월28일까지 국세청 홈택스를 통해 실시된다. 

국세청은 온라인뿐만 아니라 모바일 앱(어플리케이션) 서비스도 확대해 부양가족 자료 제공 동의·예상세액 미리 계산 등의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온라인뉴스팀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