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서인 국민청원, 조두순 사건 비유 부적절 

윤서인 처벌해달라 청와대 국민청원 참여 하룻만에 12만명 넘어

만화가 윤서인이 웹툰에 부적절한 비유로 조두순 사건 피해자 가족에 대한 명예를 훼손했다는 논란에 휩싸였다.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는 "조두순 사건의 피해자 가족을 우롱하는 윤서인을 처벌해주십시오" 글이 올라오면서 하룻만에 청원 참여자가 12만을 넘어섰다.

23일 윤서인이 한 매체에 연재하는 만화에서는 안경을 쓴 중년 남성이 다른 남성을 소개하며 “딸아, 널 예전에 성폭행했던 조두숭 아저씨 놀러 오셨다”고 그렸다.

소개된 남성은 “우리 OO이 많이 컸네. 인사 안 하고 뭐하니?”라고 말하고 뒷모습만 나온 딸은 얼굴 전체가 붉어지며 벌벌 떨고 있는 모습이 그려졌다. 그림 아래는 ‘전쟁보다는 역시 평화가 최고’라는 글이 함께 게재됐다.

만화는 천안함 폭침의 원인을 제공했다는 의혹을 받는 김영철 북한 노동부 부위원장의 방남을 비판하려는 의도였던 것으로 추정된다.

네티즌 사이에서는 "비판은 자유롭게 이뤄질 수 있어야 하지만 ‘조두순’을 연상시키는 묘사는 부적절했다"는 의견이 지배적이다. 

조두순은 지난 2008년 8세 여아를 강간한 흉악범이다.

피해 여아는 항문과 성기 등에 장애 3급 판정을 받는 상해를 입었다. 이후 조두순은 징역 12년형을 선고받아 2020년 출소를 앞두고 있다.

한편 지난해 9월 "조두순 출소반대" 국민청원글이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 올라오면서 615,354명이 청원글에 참여하며 큰 반향을 일으켰다.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