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태용호 명단, 유럽 원정 평가전 명단 발표

24일 한국-북아일랜드, 28일 한국-폴란드 평가전

유럽 원정 평가전을 앞둔 신태용호의 소집 명단이 공개됐다.

2018 러시아 월드컵 본선을 앞두고 북아일랜드, 폴란드와 평가전을 앞두고 신태용 감독은 손흥민 등 유럽파 선수들이 총 출동시켰다.

신태용 감독은 지난달 24일부터 열흘 남짓한 시간 동안 독일과 오스트리아 등을 방문해 구자철, 지동원, 황희찬 등 해외파 선수들을 점검했고, 상트페테르부르크에 위치한 월드컵 베이스캠프와 사전 훈련지 후보 등을 둘러보며 바쁜 일정을 소화했다.

대한축구협회 제공

신태용호는 오는 24일 북아일랜드와 맞대결을 펼치며, 28일에는 폴란드를 상대로 평가전을 치른다.

월드컵이 100일도 채 남지 않은 상황에서 치르는 3월 A매치는 사실상 2018 러시아 월드컵행을 원하는 선수들의 ‘마지막 등용문’이라 할 수 있다.

3월 A매치 2경기를 앞둔 신태용 감독이 12일 오전 10시 종로구 신문로 축구회관에서 대표팀 소집 명단을 발표했다.

손흥민, 기성용 등 유럽에서 뛰는 선수들과 이재성 등 K리그에서 뛰는 최고의 선수들이 대거 포함됐다.

다음은 한국 남자 축구국가대표팀 선수 명단 

▲골키퍼 : 김승규(빗셀 고베) 김진현(세레소 오사카) 조현우(대구FC)

▲수비수 : 홍정호 김민재 김진수 최철순 이용(이상 전북) 장현수(FC도쿄) 윤영선 김민우(이상 상주 상무)

▲미드필더 : 기성용(스완지시티) 정우영(빗셀 고베) 박주호(울산) 이창민(제주 유나이티드) 권창훈(디종FCO) 구자철(아우크스부르크) 이재성(전북) 염기훈(수원)

▲공격수 : 김신욱(전북) 손흥민(토트넘) 황희찬(레드불 잘츠부르크) 이근호(강원FC)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