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방위훈련 조회, 국민재난안전포털 홈페이지서 확인

행정안전부 국민재난안전포털 http://www.safekorea.go.kr

광주 전남 지역 민방위 대상자 교육, 09시부터 13시까지 민방위교육장에서 실시 

2018년도 민방위훈련 교육일정이 공개, 국민재난안전포털 홈페이지에서 조회가 가능하다.

행자부 국민재난안전포털 홈페이지에서 민방위>교육·훈련>교육일정 메뉴에 접속하면 최대 3개월까지 일정 조회를 할 수 있다.

민방위 교육은 주민등록지가 아닌 현 거주지에서도 받을 수 있다.

거주지 지역의 교육일정을 검색해 거주지 관할 시·군·구청 민방위 담당자에게 해당 교육일정에 대해 확인한 후 교육 당일 신분증을 소지하고 참석하면 된다.

1~4년차 대원은 연 1회, 4시간 교육(1년차 대원=신편대원)이며, 5년차 이상 대원은 연 1회, 1시간 비상소집훈련을 하게된다.

시·군·구별 또는 시·도별 지역 구분 검색 조회 시 조회하고자 하는 교육 일정에 차이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시·군·구별 교육 일정을 최종 확인해 교육에 참석해야 한다.

세종특별자치시는 읍면동 관계없이  세종특별자치시 전체 교육일정이 조회된다.

민방위 훈련 교육일정에 따라 이날 오전 9시부터 광주지역에서는 광산구 민방위교육장에서 오전 9시부터 13시까지 신편대원을 시작으로 교육이 이뤄진다.

자세한 교육 일정(계획) 문의는 교육받을 지역의 시·군·구청 민방위 담당자에게 문의하면 된다

당신을 위한 추천 기사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