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허리케인 플로렌스, 미국 캐롤라이나 강타...최소 4명 사망

허리케인 플로렌스가 14일(현지시간) 미국 남동부 캐롤라이나 지역에 상륙하면서 침수피해와 함께 인명피해도 잇따르고 있다.

허리케인 플로렌스는 한때 메이저급인 4등급까지 세력을 키웠지만 해안에 접근하면서 단계적으로 등급이 떨어져 현재 열대성 폭풍으로 내려갔다. 

오전 7시께 노스캐롤라이나 윌밍턴 인근의 해안에 상륙한 플로렌스의 위력은 줄었지만 캐롤라이나 일대에는 많은 비가 내리고 있다. 

허리케인 '플로렌스' 위성촬영 사진

미국 국립허리케인센터(NHC)도 이날 플로렌스를 ‘1등급’ 허리케인에서 열대성 폭풍으로 조정했다.

CNN방송에 따르면 캐롤라이나의 일부 지역에선 40인치(101cm)의 물 폭탄이 쏟아지면서 곳곳이 침수됐다. 고 보도했다.

플로렌스는 이번 주말 내내 노스·사우스 캐롤라이나 일대에 머물면서 곳곳에 홍수를 일으킬 것으로 예상된다.  

폭우가 본격화하면서 인명피해도 속출하고 있다. 

AFP통신에 따르면 노스캐롤라이나주 윌밍턴에 있는 한 주택에 나무가 쓰러지면서 집 안에 있던 여성과 아기가 숨졌다. 함께 있던 아이 아빠는 병원으로 옮겨졌다.

또 다른 남성은 감전으로 목숨을 잃었다. 사우스캐롤라이나의 찰스턴에서도 1명이 사망해 사망자 수는 4명으로 늘어났다. 

현재 캐롤라이나 해안지대를 비롯해 약 170만명에 대해 강제 대피령이 내려졌다. 하지만 노스·사우스 캐롤라이나와 버지니아 주를 중심으로 약 1000만명에 달하는 주민들이 폭우의 영향권에 접어든 데다 별도로 대피하지 않고 집에서 머무는 주민도 있어 인명피해도 갈수록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당신을 위한 추천 기사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