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스포츠
아시안컵 축구, 한국 축구 대표팀 키르기스스탄 에 1-0 승...김민재 결승골

아시안컵 축구, 한국 키르기스스탄 1-0 승...16강 진출 확정

중국 필리핀, 3대0 중국 승

한국 축구 대표팀이 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안컵에서 키르기스스탄을 꺾고 16강 진출을 확정했다.

12일(토) 오전 1시 아랍에미리트 하자 빈 자예드 경기장에서 파울루 벤투 감독이 이끄는 한국 축구 국가대표팀과 알렉산드르 크레스티닌 감독의 키르기스스탄과의 '2019 UAE 아시안컵' C조 조별리그 2차전이 열렸다.

2차전 경기에서 한국은 키르기스스탄을 상대로 1대 0으로 승리했다.

앞서 1차전 필리핀과 경기에서도 역시 1-0으로 승리했던 한국은 2연승을 거두고 16강 진출 티켓을 확보했다. 

이날 전반 한국이 얻어낸 골은 코너킥 상황에서 수비수 김민재가 헤딩으로 뽑어낸 1골뿐이었다.

골포스터를 3차례(황의조 2번, 황희찬 1번)나 맞히는 불운이 있었다지만, 반드시 넣어야 할 골을 놓친 것도 적어도 3차례는 됐다. 

파울루 벤투 감독은 키르기스스탄전 후 "경기력이 썩 좋지 않아 어려운 경기를 했다"고 아쉬움을 나타내면서 "앞으로 골 기회를 더 많이 만들고, 마무리를 제대로 하도록 노력해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한국 축구 대표팀은 오는 16일(수) 22시 30분에는 알나얀 경기장에서 C조 1위 중국과 아시안컵 조별리그 3차전을 갖는다.

이날 중국 축구 대표팀은 필리핀에 3대0으로 승리했다.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온라인뉴스팀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1
전체보기
  • 대전아찌 2019-01-12 16:31:37

    한국축구는 중계보가가두렵다 결국끝난후 결과를 보도를통해알아본다 정말답답하다 불쌍한것들 옜날이나 지금이나 달라진것없이 허둥대고 영양가없이 체력만 소모하는 똥불축구 언제나안볼라나?이상한것은 영국리그에서 돌풍을일으키는 손홍민도 한국대표로 출전할땐 이상하게 제몫을못하는 이유가 ?그런데 우승한다내 현재 2께임에서버여준 플레이를 본 시청자들 우승한다는 큰소리믿을려나?   삭제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