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도일보
상단여백
HOME 뉴스 문화/연예
서울예대, 뮤지컬 ‘엑스칼리버’ 제작사 EMK 산학협력 체결
서울예대, 뮤지컬 ‘엑스칼리버’ 제작사 EMK 산학협력 체결

20190409_170143
 서울예술대학교 제공
서울예술대학교는 지난 4일 뮤지컬 ‘엑스칼리버’의 제작사 EMK뮤지컬컴퍼니 측과 글로벌 뮤지컬 전문 인력 양성교육과 창의적 뮤지컬 창작 공동 추진에 관한 산학협력 업무 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협약식은 한국 예술교육의 산실로 꼽히는 서울예대와 국내 최고의 뮤지컬 제작사 EMK뮤지컬컴퍼니와 국내 뮤지컬 창작교육 제반에 걸친 실제적이고 긴밀한 상호 협력 체제를 구축해 공연계와 교육계의 주목을 한 몸에 받고 있다.

서울예대와 EMK는 지난 1월에 치러진 두 차례에 걸친 오디션을 통해 총 38명의 재능 있는 학생(재학생 27명, 휴학생 5명, 졸업생 6명)을 선발하여 EMK의 2019년도 신작 뮤지컬 ‘엑스칼리버’에 전문 배우로 출연시키는데 전격 합의했다. 이번에 선발된 학생들에겐 EMK의 세 번째 오리지널 뮤지컬 ‘엑스칼리버’에 공식 출연진으로 참여하는 기회와 함께 EMK측으로부터 소정의 장학금 및 뮤지컬 교육용 작품 창작지원금도 지원하기로 했다.

이번에 선발된 38명의 서울예대 학생들은 오는 6월 15일 세종문화회관 대극장에서 월드 프리미어의 대장정을 시작하는 뮤지컬 ‘엑스칼리버’의 무대에 올라 국내 최대 규모인 70여명이 펼치는 치열한 전투신에서 앙상블로 활약하며 압도적인 무대를 선보일 전망이다. 뮤지컬 ‘엑스칼리버’는 색슨족의 침략에 맞서 혼란스러운 고대 영국을 지켜낸 신화 속 영웅 아더왕의 전설을 재해석한 작품으로, 평범한 한 사람이 빛나는 제왕으로 거듭나는 여정을 통해 보여줄 예정이다. 배우 카이, 김준수, 도겸(세븐틴), 엄기준, 이지훈, 박강현, 신영숙, 장은아, 김준현, 손준호, 김소향, 민경아 등 화려한 배우 라인업으로 한층 기대를 모으고 있다.
/오승현 기자 romi0328@namdonews.com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오승현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