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안군, 오룡지구 공공시설물 인수·인계 TF팀 본격 활동
공무원·전문가 22명 구성…도로·교량 등 점검 일정 논의

전남 무안군이 오룡지구 공공시설물 인계·인수를 위한 태스크포스(TF)팀을 구성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무안군은 최근 남악복합센터에서 공무원과 외부전문가 22명이 참여하고 있는 오룡지구 공공시설물 인수·인계 TF팀 회의를 가졌다고 5일 밝혔다.<사진>

TF팀은 오룡지구의 도로 및 교량, 교통, 상수도, 하수도, 공원녹지 등 5개분야 시설물에 대한 인수·인계를 준비한다.

이날 회의에서는 시설물별 현장 검측 및 확인 방법, 추진 중 또는 완공된 시설물에 대한 현장 사전점검을 실시하는 등 오는 2020년 12월 준공기한 동안의 세부점검 일정을 논의했다.

‘맞춤 테마형 도시, 걷고 싶은 도시’를 지향하는 오룡지구는 무안군 일로읍 망월리 일원에 276만7천㎡ 규모로 전남개발공사에서 2005년 실시계획이 승인돼 현재 추진 중에 있다.

단계별 조성계획은 6-1부터 6-4까지 4단계로 추진된다. 가장 먼저 6-1단계가 오는 2020년 12월31일 부분준공을 바라보고 있으며, 최종 준공기한은 2024년 12월31일이다.

무안군 관계자는 “남악택지개발 조성 후 10여 년이 경과됨에 따라 도시개발 패러다임 변화에 부응한 저탄소 녹색도시 조성이 필요하다”면서 “소통과 창조적 활동이 넘치는 도시, 품격 있는 도시를 만들기 위해 공공시설물 인계인수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무안/정태성 기자 cts@namdonews.com
 

전남 무안군 오룡지구 조감도./무안군 제공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