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이버국가고시센터, 2022년도 국가공무원 7급 공개경쟁채용 면접시험 일정 공고

인사혁신처가 2022년도 7급 국가 공무원 공개경쟁 채용시험 개인별 면접 세부일정을 발표했다.

25일 인사혁신처는 2022년 국가공무원 7급 3차 면접시험의 개임별 세부일정과 응시자 준수사항 등을 사이버국가고시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공고했다. 

이날 공고에 따르면 2022년도 국가공무원 공채 면접시험은 오는 11월30일부터 12월3일까지 4일간 실시한다.

면접시험 응시 대상자는 면접포기자 및 실기시험 결시자, 탈락자를 제외한 7급공무원 필기시험 합격자 전원을 대상으로 직렬(류)별로 분리 국가공무원인재개발원 과천분원에서 실시된다.

면접시험은 08시부터 18시까지 오전조와 오후조로 나누어 실시하며 ▲오전조 오전 8시까지 ▲오후조 오전 12시20분까지 출석해야 한다.

응시자는 본인 확인을 위해 응시표와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장애인등록증)을 소지해야 하며 필기구를 지참해야 한다.

모든 응시자는 지정된 시험 일시·시험장에서만 면접시험에 응시할 수 있다.

응시자 이외에는 면접시험장 내에 출입할 수 없으며 통신, 계산 및 검색 기능이 있는 일체의 전자기기는 소지할 수 없다. 이를 위반할 경우에는 부정행위자로 처리된다.

면접복장은 격식을 차린 획일적인 옷차림 보다는 본인의 역량 발휘에 지장을 주지 않는 “간편한 옷차림(평상복, 노타이 등)”을 권장하며, 면접복장은 면접평가에 “전혀” 영향을 주지 않는다고 밝혔다.

더불어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면접장의 출입문, 창문 등을 수시로 개방하여 환기를 할 예정이어서 각자 체온을 유지할 수 있는 옷차림(외투, 점퍼, 목도리 등)을 준비하는것을 권장했다.

코로나19 방역대책에 따라 코로나19 확진자 및 격리대상자는 "사이버국가고시센터 자진신고시스템"을 통해 반드시 신고해야한다.

인사혁신처는 코로나19 감염병 확산 방지와 수험생의 시험 응시 권리보장을 위해 별도의 시험장을 운영할 계획이다.

한편, 2022년도 국가공무원 7급 채용시험의 최종합격자는 12월14일 사이버국가고시센터 홈페이지에서 발표된다.

보다 자세한 개인별 면접일정 및 응시자 준수사항 등은 "인사혁신처 사이버국가고시센터" 누리집에서 확인 할수 있다.

당신을 위한 추천 기사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