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후 7시 데일리웨딩컨벤션…안영근 전남대병원장

 

안영근 전남대병원장

‘참다운 지방신문’ 남도일보의 최고경영자(CEO) 아카데미인 제9기 K포럼이 11월 9일 마지막 강좌를 진행합니다.

K포럼은 이날 오후 7시 데일리웨딩컨벤션 지하 1층 로뎀홀에서 안영근 전남대병원장<사진>을 초청해 강의를 이어갑니다.

안 병원장은 ‘건강한 심장 행복한 인생’을 주제로 특강을 진행합니다.

국내 심장학 명의로 꼽히는 안 병원장은 지난 2020년 전남대병원장으로 취임한 직후 코로나19 극복은 물론 고난이도 중증질환에 대한 전문 진료 역량을 강화하는 등 병원 발전에 크게 기여해 왔습니다. 특히 그는 ‘미래 의료의 표준을 제시하는 뉴 스마트병원’이라는 비전을 제시하며 새 병원 건립에 힘을 쏟고 있습니다.

안 병원장은 1989년 전남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1998년 전남대학교 대학원에서 박사학위를 받았습니다. 전남대병원 순환기내과에서 전공의 과정을 거쳐 1994년 전문의 자격을 취득했으며 1998년 임상교수로 부임한 후, 미국 하버드 의과대학에서 2년 동안 유전자치료를 전공으로 연수했습니다.

이후 전남대학교 의과대학·병원교수로 재직하면서 국내 최고수준의 관상동맥 중재술을 지닌 명의(名醫)로 존경을 받은 그는 세포재생치료사업단 구축, 국내 최대 규모의 환자등록사업인 심근경색증 등록연구사업 등을 주도하며 국내 심장학 발전에 커다란 공헌을 했습니다.

남도일보는 K포럼을 통해 CEO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콘텐츠 제공과 함께 미래 경영환경 대응 능력 제고에 앞장서도록 하겠습니다.

아울러 소통과 화합을 통해 인간의 정신과 문화에 대한 상상력과 통찰력을 길러주면서 풍요로운 삶을 제공하는데도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일정=11월 9일(목) 오후 7시

▲장소=데일리웨딩컨벤션 지하 1층

▲문의=남도일보 K포럼 운영사무국(062-234-4688, 010-4605-5263)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