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역별 호남 공동선대위원장
현역 이병훈·이개호·신정훈
임종석 합류 가능성도 열어둬

 

민주당 선대위 합류하는 김부겸 전 총리
김부겸 전 국무총리가 11일 국회 소통관에서 더불어민주당 선거대책위원회 합류 기자회견을 하기 위해 입장하고 있다. 왼쪽은 김민석 상황실장. /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이 이재명 대표와 이해찬 전 대표, 김부겸 전 총리의 3톱 체제로 총선 선거대책위원회를 출범시키기로 결정했다. 민주당은 임종석 전 대통령 비서실장의 공동선대위원장 합류 가능성을 열어뒀다.

김민석 민주당 총선 상황실장은 11일 오후 국회 본관에서 간담회를 열고 이들 3명이 민주당 상임선거대책위원장을 맡기로 했다고 밝혔다.

그는 “민주당의 총선 선대위 명칭은 ‘정권심판·국민승리 선거대책위원회’”라며 “선대위는 민주당에 요구되는 혁신과 통합, 국민참여, 정권심판 등 네 가지 4가지 개념을 상징하는 분들을 모셨다”고 밝혔다.

혁신 공동선대위원장에는 영입인재인 공영운 전 현대차 사장과 황정아 박사가 임명됐다. 통합 공동선대위원장에는 이광재 전 국회 사무총장과 홍익표 원내대표가 이름을 올렸다. 정권 심판 공동선대위원장은 백범 김구 증손자인 영입인재 김용만 대한민국임시정부기념사업회 이사와 경기 의왕 이소영 의원, 경기 남양주병 김용민 의원이 맡기로 했다.

권역 담당 공동선대위원장은 서울·경기·인천·충청·영남·호남·강원·제주에 중진 의원과 최고위원, 각 시·도당위원장으로 했다.

호남 지역은 정책위의장인 이개호 의원과 광주시당위원장 이병훈 의원, 전남도당위원장 신정훈 의원, 전북도당위원장 한병도 의원이 맡기로 했다.

최고위원은 중앙당 공동선대위원장을 겸하면서 각 권역 담당 공동선대위원장으로 참여할 예정이다.

김 실장은 이날 기자간담회 이후 ‘임종석 전 실장의 공동선대위원장 합류 가능성’에 대해 “당에선 임 전 실장께서 당의 결정을, 선거 운동 관련 수용한 것에 대해 대표께서도 직접 감사하다는 뜻을 표한 바 있고, 선대위에 어떤 형식으로든 참여하면 좋겠다는 의사가 전달된 바 있다”며 “임 전 실장도 그런 점을 감안해서 이재명 대표 중심으로 선거를 치르자고, 백의종군 정신으로 임하겠다는 뜻을 페이스북을 통해 밝혔기 때문에 앞으로 모든 것은 열려있다”고 했다.
서울/임소연 기자 lsy@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