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비에서 작은음악회…“친근하고 따뜻한 느낌”

전남대학교병원이 송은규 병원장이 직접 연주하는 그룹사운드의 쾌유 콘서트를 가져 호응을 얻었다.

전남대병원은 지난 11일 병원 로비에서 송은규 병원장을 비롯 문응주 졍형외과 원장, 박일성 동아병원장 등 의사 3명과 동호인 3명으로 구성된 그룹사운드 '에스큘라'의 작은 음악회를 가졌다. <사진>

이번 음악회는 환자들에게 질병 치료에 대한 스트레스를 풀어주고, 건강을 되찾을 수 있는 희망과 용기를 주기 위한 취지에서 마련됐다.

특히 전남대병원 리모델링 후 로비에서 갖는 첫 공연이자, 병원장이 직접 진료대신 음악으로 환자와 만남의 시간을 가져 눈길을 끌었다.

이날 공연은 송 원장이 오르간, 문 원장이 리드기타, 박 원장이 테너색소폰을 각각 맡았다. 평일 저녁이나 휴일을 이용해 틈틈이 화음을 맞춰 온 이들은 이날 '철새는 날아가고', '위대한 사랑', '밤안개',‘콜미(Call Me)', '엘빔보', '해뜨는 집’ 등 10여곡을 연주했다.
이번 공연은 국훈 화순전남대병원장과 남종희 전남대병원 기획조정실장이 듀엣 찬조 출연해 퍼햅스 ‘러브(Perhaps Love)’와 ‘편지’를 부르고, 신현호 튼튼정형회과 원장이 하모니카로 흥겨운 민요메들리를 연주해 박수를 받았다.

로마신화 의약?의술의 신의 이름인 ‘에스큘라’는 지난 2004년 전남대병원 정형외과 동문인 이들 3명이 처음 결성했다. 이후 정기 연주회와 사랑나눔 음악회 등 10여 차례의 공연을 펼치며 환자들에게 치유의 기를 불어넣어 왔다.

칠순의 어머니와 함께 진료차 병원에 온 강모(35·전남 장성군)씨는 “병원장이 직접 연주하는 모습을 보니 평소 어렵게만 생각했던 의사들이 친근하게 느껴졌다”며 “환자들의 쾌유를 기원하는 콘서트를 보니 병원 분위기도 더욱 따뜻해진 느낌이다”고 소감을 밝혔다.

송은규 병원장은 “비록 전문적인 악단의 화음은 아니지만 환자들에게 즐거움과 위안이 됐으면 좋겠다”며 “앞으로 수준 높은 진료 뿐만 아니라 환자와 내방객들을 위해 정기적인 음악회나 공연, 전시회 등을 통해 병원을 문화의료공간으로 조성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김경태 기자 kkt@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