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현종, 1-0 완봉 KS 최초

KIA, 두산 꺾고 승부 원점

양현종, 1-0 완봉 KS 최초
 

26일 광주-기아 챔피언스필드에서 열린 2017 타이어뱅크 KBO리그 한국시리즈 2차전 KIA 타이거즈와 두산 베어스의 경기에서 KIA 선발 양현종이 두산을 상대로 1-0 완봉승을 거두고 환호하고 있다. /연합뉴스

프로야구 KIA 타이거즈가 두산 베어스를 꺾고 한국시리즈 승부를 원점으로 돌렸다.

KIA는 26일 광주-기아 챔피언스필드에서 벌어진 2017 타이어뱅크 KBO 포스트시즌 한국시리즈(KS·7전 4승제) 2차전에서 두산 베어스에 1-으로 승리했다.

양현종은 9회까지 KIA 마운드를 홀로 책임지면서 4안타와 볼넷 두 개만 내주고 삼진 11개를 잡으며 완봉승을 거두고 KIA의 승리를 이끌었다. 역대 한국시리즈를 통틀어 10번밖에 나오지 않은 완봉승이었다. 1-0 완봉승은 한국시리즈 최초의 대기록이다.

양현종은 140㎞대 후반의 직구와 슬라이더, 체인지업으로 9회까지 3안타만 내주고 무실점 역투를 펼쳤다. 삼진은 무려 11개를 잡아냈다. 투구수는 122개나 됐다.

이날 토종 에이스들의 명품 투수전이 전개됐다.

두산 선발 장원준은 제구력이 동반된 140㎞대 직구와 타자의 타격 타이밍을 뺏는 체인지업, 슬라이더로 호투했다. 특히, 위기 상황에서 흔들리지 않는 모습과 2개의 병살타를 유도하는 장면이 인상적이었다. 장원준은 7회까지 매회 주자를 내보냈지만 효과적인 피칭으로 실점을 허용하지 않았다.

KIA가 8회말 절호의 찬스를 맞이했다. 선두타자 김주찬의 2루타와 로저 버나디나의 희생번트로 1사 3루 찬스를 잡았다. 이어 나지완이 3루수 앞 땅볼을 쳤다. 홈으로 뛰던 김주찬은 런다운에 걸렸다.

그러나 여기서 양의지의 실수가 나왔다. 양의지는 3루와 홈 사이에 있는 주자를 내버려두고 2루에서 3루로 뛰는 주자를 잡기 위해 3루에 공을 던졌다. 이때 김주찬이 재빨리 홈을 파고 들었다.

양현종은 9회에도 마운드에 올랐다. 김재환에게 안타를 맞았지만, 후속 타선을 막아 경기를 끝냈다.

KIA는 2009년 우승 이후 8년 만에 한국시리즈에 진출해 해태 시절을 포함한 통산 11번째 정상에 도전한다. 두산은 이날 패배로 2015년 삼성 라이온즈와 2차전부터 이이온 한국시리즈에서 연승 행진을 9경기로 끝냈다. 두 팀은 하루 쉬고 28일부터 두산의 안방인 서울 잠실구장으로 옮겨 3∼5차전을 치른다

/임문철 기자 35mm@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