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사 능력검정시험 홈페이지 www.historyexam.go.kr 

37회 한국사능력검정시험 합격자 발표, 11월 14일

제37회 한국사 능력검정시험이 오늘(28일) 치러졌다.

오늘 치러진 한국사 능력검정시험 합격자 발표는 다음달 11월 14일에 이뤄진다. 

한국사능력검덩시험 합격자발표는 국사편찬위원회 한국사능력검정시험 홈페이지(www.historyexam.go.kr)에서 응시자가 발표일 이후 성적 조회 및 성적 통지서, 인증서를 출력하면 된다.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은 고급, 중급, 초급으로 나눠져 있다.

고급인 1·2급은 한국사 심화 과정으로 차원높은 역사 지식, 통합적 이해력 및 분석력을 바탕으로 시대의 구조를 파악하고, 현재의 문제를 창의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능력 평가한다.   

중급인 3·4급은 한국사 기초 심화과정으로 한국사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를 바탕으로 한국사의 흐름을 대략적으로 이해할 수 있는 능력과, 전반적인 이해를 바탕으로 한국사의 개념과 전개 과정을 체계적으로 파악할 수 있는 능력 평가한다. 

초급인 5·6급은 한국사 입문과정으로 한국사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가지고 있으면 누구나 이해할 수 있는 기초적인 역사 상식을 평가한다. 

한편 한국사능력검정시험은 공무원 시험 등에 가산점이 부여되면서 응시자가 크게 늘고 있다.

2015년부터는 공무원시험에서도 한국사능력검정시험 합격자에 대한 가산점이 부여되고 있다.

또 2급 이상 합격자에 한해 5급 공무원 시험 및 외교관 후보자 선발시험에 응시자격이 주어지는 한편, 3급 이상 합격자에 한해 교원임용시험 응시자격이 부여된다.

국비유학생, 해외파견 공무원 선발시 국사시험을 한국사능력검정시험(3급 이상 합격)으로 대체하고 있고, 지역인재 7급 견습직원 선발시험은 2급 이상 합격자에 한해 추천자격이 주어지고 있다.

당신을 위한 추천 기사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