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일 전국 날씨 황사, 미세먼지 농도 나쁨

서울 경기 충청 전북 황사 미세먼지 농도 나쁨

광주 전남 날씨 새벽 빗방울 

14일 오늘 전국의 날씨는 전국이 대체로 흐리다 아침부터 차차 맑아지겠다. 충청남부와 전남 서해안에는 새벽에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도 있겠다.

기상청 일기예보에 따르면 "14일 오후부터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남하하고, 바람도 약간 강하게 불겠다"며 "체감온도가 낮아 건강관리에 유의해야 한다"고 말했다.

광주·전남은 중국 북부지방에서 확장하는 찬 대륙고기압의 영향으로 바람이 강하게 불고 체감온도가 낮아 춥겠다. 

서해안을 중심으로 새벽까지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으나 아침부터는 맑아지겠다. 아침 최저기온은 5~10℃, 낮 최고기온은 14~16℃ 가 되겠다.

미세먼지 농도는 서울 경기와 충청 전북 광주 전남 지역도 '나쁨', 그 밖의 권역은 '보통' 수준으로 예상된다.

케이웨더 제공

환경부 국립환경과학원은 전 권역에서 '나쁨' 수준의 농도가 나타날 수 있다고 덧붙였다.

강원영동과 경북북부동해안, 제주도 산지는 대기가 매우 건조해 산불 등 화재예방에 신경 써야 한다.

이날 아침까지 일부 내륙 지역에는 짙은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다. 또 서해 먼바다와 동해 먼바다에는 바람이 강하게 불고 물결이 높이 일겠다. 먼바다의 파고는 서해 1.0∼2.5m, 남해 0.5∼2.5m, 동해 1.0∼4.0m로 예보됐다.

동해안에는 너울로 인한 높은 물결이 해안도로나 방파제를 넘는 곳이 있어 안전사고에 유의해야 한다.

당신을 위한 추천 기사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