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안, 2018년 천일염육성사업 공모 신청

총 8개 사업 134억 2천만원 투입

포장재·중·장기 저장시설 등 지원

전남 신안군은 2019년 1월 5일까지 ‘2018년 천일염육성사업 공모’를 통해 관련단체·생산자들에게 신청을 받는다.

13일 신안군에 따르면 신청대상사업은 총 8개 사업에 134억 2천만원을 투입해 염전 생산시설 자동화와 바닥재 개선, 염전 취·배수용 배관 설치, 포장재, 중·장기 저장시설 등에 지원할 계획이다.

이번에 공모한 사업들은 2018년 천일염 생산시기 도래 전에 시공이 필요한 사업과 설계 등 장기간 소요되는 사업위주로 각 읍·면사무소 농수산담당 부서에서 신청서를 접수하며, 어촌계 방송, 이장회의 및 읍면 행정방송 등을 통해 홍보가 누락되지 않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하고 있다.

군에서는 이외에도 신안천일염의 명품화와 국내외 소비진작을 위해 각종 박람회 및 행사참가를 지원하고, 수출시장 개척 및 판로확대를 통한 천일염 산업 육성을 위해 홈쇼핑 지원 등 자체사업도 함께 추진할 계획이다.

신안군 관계자는 “천일염 가격 안정화를 위해 정부에 천일염 종합유통센터 건립사업추진과 정부주도하 수매제도 시행 등 정책건의에 노력한 결과 종합유통센터사업비 150억원을 확보했다”며 “수매제도는 해양수산부로부터 긍정적인 답변을 받았으며, 침체된 천일염 가격 안정화에 최선을 다하”고 말했다.

한편 자세한 사항은 각 읍·면사무소 농수산담당 부서 또는 특산물유통사업소 천일염진흥계 061-240-8347~9 등으로 하면 된다.

신안/박장균 기자 jkjh112@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