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오픈 테니스대회, 정현 1회전 통과, 권순우 탈락 

정현, 즈베레프에 기권승, 권순우 스트러프(독일)에 패

호주오픈 테니스대회, JTBC3 FOX Sports 주요 경기 생중계방송

한국 테니스의 희망 정현이 올해 첫 메이저 대회인 호주오픈 테니스대회 1회전을 통과했다.

반면 한국 테니스 '유망주' 권순우는 1회전에서 탈락했다.

정현은 16일 호주 멜버른에서 열린 대회 이틀째 남자단식 1회전에서 미샤 즈베레프(34위·독일)에 세트 스코어 1-0으로 앞선 2세트 기권승을 따냈다.

정현./연합뉴스

정현은 즈베레프와 3번의 경기에서 모두 승리하면서 천적 관계를 구축했다.

2년 연속 호주오픈 1회전을 통과한 정현은 2회전에서 다닐 메드베데프(러시아)-타나시 코키나키스(호주) 승자와 맞붙는다.

정현의 메이저 대회 최고 성적은 지난해 프랑스오픈에서 거둔 3회전 진출이다.

한편 한국 테니스의 '유망주' 권순우(건국대)는 1회전에서 탈락했다.

남자 세계랭킹 174위 권순우는 16일 호주 멜버른에서 열린 호주오픈 테니스대회 남자 단식 1회전에서 얀 레나르트 스트러프(독일)에게 세트 스코어 0-3(1-6 2-6 4-6)으로 패해 1회전에서 탈락했다.

권순우는 이날 혹독한 메이저 대회 데뷔전을 치렀다. 

1세트 게임스코어 1-1까지는 맞섰으나 이후 내리 5게임을 내줬다. 1세트는 17분 만에 끝났다. 2세트에서도 권순우는 스트러프에 밀렸다. 서브 브레이크를 한 번도 하지 못한채 2-6으로 내줬다.

권순우는 비록 1회전에서 탈락했지만, 상금은 5만 호주달러(4200만원)을 챙겼다. 

호주오픈 테니스 주요경기는 JTBC3 FOX Sports에서 생중계방송한다.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