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보름 기자회견, 여자 팀추월 백철기 감독과 함께 기자회견 "사과“

노선영 선수, 기자회견 불참

김보름(25) 선수와 백철기 대표팀 감독이 여자 팀추월 선수들에 쏟아지는 비난에 대해 기자회견을 갖고 사과했다.

노선영(29) 선수도 참석하기로 돼 있었지만 불참했다. 박지우(20) 선수 또한 거센 비난 여론에 충격을 받아 참석하지 못했다.

여자 팀추월에 나섰던 김보름이 인터뷰에서 노선영 선수를 탓하는 듯한 인터뷰로 논란에 휩싸인 것과 관련, “많은 분들이 마음의 상처를 받으신 것 같다”면서 “너무 죄송하게 생각한다”고 사과했다.

2018평창동계올림픽 여자 스피드스케이팅 팀 추월 경기에서 팀워크 논란이 제기받은 한국 김보름 선수와 백철기 스피드스케이팅 대표팀 감독이 20일 오후 강원 강릉스피드스케이팅경기장에 마련된 기자회견장에서 의혹에 대해 해명하고 있다

김보름은 20일 오후 5시 30분 강릉 스피드스케이트경기장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전날 스피드스케이팅 여자 팀추월 준준결승이 끝난 뒤 불거진 인터뷰 논란과 관련 “경기 후 선영 언니와 방이 다르다 보니 따로 대화를 한 건 없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김보름은 “어제 제가 경기를 하고 나서 인터뷰를 했었는데, 인터뷰를 보시고 많은 분들이 마음의 상처를 받은 것 같다. 너무 죄송하게 생각한다”면서 “지금도 많이 반성한다. 진심으로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다”고 사과했다.

앞서 전날 스피드 스케이팅 여자 팀추월 준준결승 경기에서 ‘여자 팀추월’ 대표팀은 7위에 그치며 준결승 진출이 좌절됐다.

논란이 된 건 경기 과정과 인터뷰 태도. 팀워크가 중시되는 ‘팀추월’ 종목에서 김보름, 박지우는 먼저 결승선을 통과했고, 뒤늦게 노선영 선수가 들어오는 장면이 연출돼 논란이 일었다.

이후 김보름과 박지우는 취재진과 인터뷰를 진행했다. 이 과정에서 두 사람은 좋은 기록을 내지 못한 것에 대해 노선영 선수 탓을 하는 듯한 뉘앙스의 발언을 해 논란을 키웠다.백 감독이 “부탁드리고 싶은 게 있다”며 “두 선수가 많이 고통스러워 하고 있다”고 전했다.

백철기 감독은 “아직 많이 어린 선수들이다”라며 "남은 경기 잘 마무리할 수 있게 응원해달라”고 부탁했다.

당신을 위한 추천 기사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