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월호, "그날 바다" 세월호 다큐 개봉, 정우성 내레이션

세월호 참사 4주기, 팽목항 목포항 추모 열기 영화예매율 2위

세월호 참사 4주기가 일주일도 남지 않은 가운데 영화 ‘그날, 바다’가 오늘(12일) 개봉한다.

세월호가 자리잡고 있는 목포 신항과 유가족들이 머물던 팽목항에는 추모객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영화 "그날 바다" 포스터

다큐 영화 ‘그날, 바다’는 2014년 4월 16일 세월호의 항로를 기록한 AIS를 추적해 아직도 밝혀지지 않은 침몰 원인에 대해 과학적인 분석과 증거로 접근하는 추적 다큐멘터리 영화다.

객관적인 증거와 과학적인 분석을 근거로 인천항을 출발해 팽목항으로 향한 세월호의 항적을 따라가며 세월호 침몰 원인을 추적하게된다.

정부가 세월호 침몰을 ‘단순 사고’라고 발표할 때 핵심 물증으로 제시한 ‘AIS 항적도’ 분석에 집중하며 침몰 원인을 추적하는 한편, 각종 기록 자료를 비롯해 물리학 박사를 포함한 각계 전문가들의 자문 하에 사고 시뮬레이션 장면을 재현했다.

세월호 탑승객의 증언부터 CCTV 기록, 블랙박스 분석, 세월호 침몰 현장을 처음 목격한 두라에이스호 문예식 선장의 인터뷰 등이 공개된다.

4년간의 치밀한 취재 과정에 배우 정우성이 내레이션으로 참여해 관심을 모았다.

한편, 최근 개봉에 앞서 영화진흥위원회 통합전산망 실시간 집계 기준에 따르면 ‘그날, 바다’는 램페이지에 이어 예매율 2위에 올랐다.

당신을 위한 추천 기사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