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북 정상회담, 시간에 맞춰 합동 리허설

남북 정상회담을 이틀 앞둔 25일 남북은 판문점에서 합동 리허설을 실시한다.

남북 정상회담 준비위원회는 전날 오후 회담장이 마련된 판문점 남측 지역의 평화의집 일대에서 110분 동안 1차 리허설을 진행했다.

남북 정상회담 합동 리허설은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은 위원장이 만나기로 한 것과 같은 시각에 비공개로 진행한다.

남북 정상의 첫 만남부터 공식 환영식, 환영 만찬에 이르기까지 회담 전후의 모든 일정을 실제처럼 맞춰볼 것으로 보인다.

오는 27일 판문점 평화의집에서 열릴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과의 남북정상회담장이 공개됐다. 정상회담 테이블은 궁궐의 교각 난간 형태를 모티브로 하여 두 개의 다리가 하나로 합쳐지는 모습으로 제작됐으며 정상들이 앉는 테이블 중앙 지점의 테이블 폭을 2018mm로 제작, 한반도 평화 정착 실현을 위한 역사적인 2018년 남북정상회담을 상징하는 의미를 담고 있다.

남북 정상회담을 하는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은 회담장인 판문점 남측 평화의집 2층에 동시에 입장해 타원형 테이블을 사이에 두고 마주앉는다.

문 대통령과 김 위원장 사이의 거리는 한반도 평화 정착의 역사적 전환점이 될 2018년을 상징하는 2천18㎜다.

남북 정상회담 하루 전인 26일에는 남북이 최종 리허설을 통해 회담 준비상황을 마지막으로 점검한다.

우리 측은 임종석 대통령 비서실장을 비롯한 공식 수행원 5명이 참여해 당일 전체 일정을 재현한다.

북측 선발대는 이날부터 판문점에 상주하면서 공동으로 회담을 준비할 예정이다.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