잉글랜드 크로아티아 4강전, 크로아티아 연장전 2대1 승, 월드컵 결승 진출

크로아티아 페리시치 동점 골, 마리오 만주키치 역전 결승 골

프랑스 크로아티아, 16일 0시 2018 러시아 월드컵 결승전 중계방송

벨기에 잉글랜드, 3, 4위전 14일 23시

크로아티아가 잉글랜드와의 4강, 준결승전에서 연장 승부끝에 잉글랜드를 꺾고 2018 국제축구연맹(FIFA) 러시아 월드컵 결승에 올랐다.

크로아티아는 12일(한국시간) 러시아 모스크바 루즈니키 스타디움에서 열린 대회 준결승에서 잉글랜드에게 선제골을 내줬으나 연장 후반 4분에 나온 마리오 만주키치의 역전 결승 골에 힘입어 잉글랜드를 2-1로 물리쳤다. 

이날 잉글랜드는 경기 시작 3분 만에 델리 알리가 모드리치의 파울로 아크 정면에서 프리킥을 얻어냈다.

키커로 나선 키런 트리피어가 감각적인 오른발 슈팅으로 수비수 벽을 절묘하게 넘겨 크로아티아의 오른쪽 골망을 흔들었다.

후반 빠른 역습으로 잉글랜드의 문전을 위협하던 크로아티아가 마침내 동점 골을 뽑아냈다.

크로아티아는 후반 23분 오른쪽 측면을 돌파한 시메 브라살코가 크로스를 띄워줬고, 이반 페리시치가 상대 수비진의 견제를 뚫고 왼발을 쭉 뻗었다.

공은 페리시치의 발을 맞고 그대로 잉글랜드의 골문을 갈랐다.

연장전에 돌입한 두 팀은 연장전에서도 좀처럼 승부가 나지 않았지만 만주키치가 해결사 노릇을 해냈다. 

1-1의 팽팽한 균형이 이어지던 후반 4분 크로아티아는 잉글랜드 진영에서 상대 수비수가 걷어낸 공을 페리시치가 헤딩으로 패스했고, 페널티지역 왼쪽 뒷공간으로 파고든 만주키치가 감각적인 왼발 슈팅으로 골네트를 갈랐다.

이날 '1골 1도움'을 기록한 페리시치는 FIFA 공식 MOM(Man of the Match) 선수로 선정됐다.

결승에 오른 크로아티아는 16일 0시 프랑스와 2018 러시아 월드컵 결승, 우승컵을 놓고 격돌한다.

벨기에와 잉글랜드의 3, 4위전은 14일 23시에 열린다.

당신을 위한 추천 기사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