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퍼시픽 항공, 운항은 재개됐지만…여름휴가 항공 대란 불안

인천-세부, 무안 공항-세부 등 운항 펜퍼시픽 항공, 12일 운항 중단 통보

인천과 세부를 오가는 필리핀 저가 항공사인 '팬퍼시픽 항공'이 운항 중단 고비를 넘기고 운항을 재개했다. 

11일 저녁 팬퍼시픽 항공은 자금 문제를 언급하며 국내 여행사에 12일 자정을 시작으로 운행을 중단한다고 통보했다.

국내 여행사가 자금을 지원으로 항공기 운항은 재개됐지만 여름철 휴가 등 여행객들의 불안은 여전하다.

앞서 전날 저녁 전남 무안 공항에서 필리핀 세부로 가려던 팬퍼시픽 항공 여객기 출발이 예고 없이 지연돼 승객들이 큰 불편을 겪는 일이 발생했다.

팬퍼시픽 항공측은 보라카이섬 폐쇄로 운항 구간이 대폭 줄어 경영상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단체 여행상품을 판매하고 있는 하나투어와 모두투어에 10억 원씩의 사전 계약금을 요구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하지만 협상이 불발되면서, 팬퍼시픽 항공은 운항 중단을 통보했다.

현재는 하나투어와 모두투어가 자금 지원에 나서면서 팬퍼시픽 항공의 모든 비행 편이 정상 운영될 예정이다. 

팬퍼시픽 항공은 필리핀의 대표적 저가 항공으로, 국내에서는 인천-세부 노선을 운행하고 있다. 가격이 저렴해 국내 대부분 여행사가 팬퍼시픽 항공을 통한 세부 관광 상품을 판매했다.

한편 팬퍼시픽항공은 그동안 12억원의 공항이용료를 연체하는 등 불안한 운영상황을 보였다.

지난 6일에는 오후 11시30분(현지시간) 필리핀 세부 막탄공항을 출발해 인천공항을 향하던 8Y600 항공편이 정비불량으로 출발이 지연되기도 했다.

당신을 위한 추천 기사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