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평생교육사협회와 공동 개최, 김종완 사무처장·전경옥 대표 강의

광주평생교육진흥원, 홍보 강화 특강
광주평생교육사협회와 공동 개최, 김종완 사무처장·전경옥 대표 강의
 

(재)광주평생교육진흥원은 지난 21일 (사)광주평생교육사협회)와 광주 평생교육 웹진 기자단 및 지역 내 평생교육사들을 대상으로 홍보 역량강화 특강을 했다. /광주평생교육진흥원 제공

(재)광주평생교육진흥원(이하 진흥원)은 지난 21일 (사)광주평생교육사협회(이하 협회)와 광주 평생교육 웹진 기자단 및 지역 내 평생교육사들을 대상으로 홍보 역량강화 특강을 했다.

이번 특강은 진흥원 소속 제4기 웹진기자단과 협회 소속 평생학습타임즈 기자단 및 평생교육사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김종완 광주평생교육사협회 사무처장의 ‘스토리 있는 기사, 현장감 있는 사진 촬영과 편집’에 대한 강의와 시너지랩 전경옥 대표의 ‘언론보도에 적합한 카드뉴스 기획 및 제작’강의로 진행됐다.

이번 특강은 현재 활동 중인 진흥원 웹진 기자단과 기자활동을 원하는 평생교육사들의 만남이 자연스럽게 이뤄졌다는 점에서 의미를 더해주고 있다. 이론 중심의 강의가 아닌 홍보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취재, 인터뷰, 기사 및 칼럼작성, 사진촬영과 편집, 저작권, 카드뉴스 제작 등 실무중심의 실습 위주로 진행, 참여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조영풍 광주평생교육진흥원장은 “이번 특강으로 진흥원과 협회의 네트워크가 더욱 공고해지길 바란다”며 “진흥원과 협회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민선 7기 시정목표인 ‘정의롭고 풍요로운 광주’ 실현을 위한 광주형 평생교육을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진흥원은 광주 시민들을 대상으로 평생교육 소식을 알리는 무료 웹진 ‘무돌씨의 마르지 않는 샘’을 격월 1회 발행하고 있으며, 8월말 22호 발행을 앞두고 있다. 웹진 무료 구독신청 등 자세한 사항은 진흥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오치남 기자 ocn@namdonews.com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