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허청 ‘2017 광주 지식재산 창업 콘서트’
23일 광주과기원서 개최…송길영 다음소프트 부사장 특강
모의 크라우드 펀딩 대회·광주IP 창업존 지원 우수사례 전시도

특허청은 오는 23일 광주과학기술원에서 ‘2017년 광주 지식재산 창업콘서트’를 연다고 19일 밝혔다.
‘제2회 창업도시 광주! 기술창업주간 행사’ 일환으로 열리는 광주 지식재산 창업 콘서트는 지식재산(IP) 기반 산업의 일자리 창출을 모색하고 지식재산 창업 기업을 육성하기 위해 ‘IP 창업 토크 콘서트’, ‘IP 모의투자 오디션’, ‘광주 IP 창업 존 지원 우수사례 전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선보인다.
IP 창업 토크 콘서트에서는 송길영 다음소프트 부사장이 ‘창업 & IP, 지식재산에서 마음을 얻다’라는 주제로 특강을 한다. 송 부사장은 창업 때 지식재산의 필요성과 창업기업의 성장 방안에 대해 광주시민과 함께 소통하고 공감하는 자리를 마련한다.
스타트업 기업의 아이디어 제품에 대한 가치를 평가하는 ‘IP 모의투자 오디션’(IP 모의 크라우드 펀딩 대회)도 열어 참여기업의 투자자 확보와 자금 지원에 대한 상담을 함께 진행한다.
이와 함께 지역민 우수 아이디어 발굴을 위한 ‘2017년 광주시민 발명경진대회’ 수상자인 양국승 은성산업개발 대표에게 대상(특허청장상)을 수여한다.
특허청 관계자는 “창업기업의 중요한 경영 자원인 지식재산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 지식재산 기반 창업기업이 세계적인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김용석 기자 yskim@namdonews.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