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 홍어탕집, 화순 전통시장내 남도 맛집

홍어 효능, 숙취, 피부 노화방지, 감기 등에 효과

KBS2TV 생방송 아침이 좋다 전라남도 화순 홍어탕집 소개

전라도를 대표하는 음식, 홍어 

전남 화순군에는 37년 전통의 화순 홍어탕 맛집이 있다.

홍어는 톡쏘는 특유의 맛 때문에 호불호가 강한 음식이다. 하지만 홍어의 톡쏘는 성분은 몸의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해주고 감기에 걸렸을 때 땀이 나게하여 몸속의 사기를 물리치는 효능이 있다고 하여 인기다.

전남 화순읍 전통시장내에 자리잡은 화순 홍어탕집(금성식당)이 전국 미식가들을 사로잡으면서 화순 대표 맛집으로 유명세를 타고 있다.

화순은 물론 광주, 나주 남평 등지에서도 홍어탕을 맛보기 위해 문전성시를 이룬다. 특히 5일장 장날이면 어김없이 만원사례다.

이 처럼 화순 대표 맛집으로 자리잡은 계기는 김복순 어르신의 특별한 요리 비법 때문이다.

아직도 홍어를 직접 구매해 4일정도 항아리에 삭힌 홍어를 사용한다.

홍어탕에 홍어애, 조기, 미더덕 등 다양한 종류가 첨가되고, 고등어 김치 홍어 회무침 등 밑 반찬도 깔끔하고 맛 있어 전라도 일품요리로 손색이 없다. 

지난 2015년 4월 KBS2-TV 1박2일에 엄태웅이 다녀간 이후 손님이 서울 경기도 등 전국 각지에서 손님들이 다녀간다.

화순 홍어탕집(금성식당)은 37년전 김복순 여사가 개업 할 때만 해도 근처 우시장에 몰려든 사람들을 위해 국밥집을 운영하다가 홍어탕을 끓이기 시작하면서 부터 37년째 홍어탕집을 운영하고 있으며 지금은 아들과 딸 온가족이 함께하면서 자부심도 남다르다.

화순 홍어탕집은 KBS등 여러 방송 매체에 소개되면서 인기를 더하고 있다.

당신을 위한 추천 기사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