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날씨, 전국 낮부터 추워져, 미세먼지 농도 '나쁨' 

미세먼지 농도 서울 경기 광주 전남 충북 충남 '나쁨', 부산 경북 제주 한때 나쁨

오늘(29일) 전국의 날씨는 구름이 많고, 낮부터 찬 바람이 불어 추워지겠다. 

미세먼지 농도는 북서풍을 타고 유입된 국외 미세먼지와 황사가 남하하면서 오전 전국의 미세먼지 농도가 '나쁨' 수준으로 바뀔 가능성이 있다.

기상청 일기예보에 따르면 오늘 북쪽을 지나는 약한 기압골의 영향으로 전국에 가끔 구름이 많겠고, 경기남부와 강원 영서남부, 충남 해안에 새벽 한때 흐리고 비가 조금 오겠다고 예보했다. 

기온은 이날 낮부터 당분간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강하게 유입되면서 기온이 떨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아침 최저기온은 -4~11도, 낮 최고기온은 2~16도로 전날보다 조금 높겠다.

이날 미세먼지 농도는 오전 전 권역에 '나쁨' 수준으로 예보됐다.

국립환경과학원은 "북서풍을 타고 유입된 국외 미세먼지와 황사가 남하하면서 새벽 무렵부터 서쪽 지역을 중심으로 대부분 지역에서 농도가 높을 것"이라며 "오후에는 청정한 기류가 유입돼 중부지역부터 농도가 낮아질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아침에는 내륙을 중심으로 짙은 안개가 끼는 곳이 있어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

동해안에는 너울로 인해 높은 물결이 해안도로나 방파제를 넘는 곳이 있겠다. 해상에는 바람이 강하게 불고 파도가 높아 항해나 조업을 하는 선박은 조심해야 한다. 

바다의 물결은 서해 앞바다 0.5∼3.0m, 남해 앞바다 0.5∼2.0m, 동해 앞바다 0.5∼2.5m로 일겠다. 먼바다 파고는 서해 1.5∼4.0m, 남해 0.5∼4.0m, 동해 1.0∼3.0m다. 

당신을 위한 추천 기사

"광주전남 지역민의 소중한 제보를 기다립니다"  기사제보
저작권자 © 남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